<나의 경기도> 어워즈

2025. 12

경기도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 사람들과 함께했던
<나의 경기도>. 올 한 해 경기도민이 공감한 <나의 경기도>
콘텐츠 Top 7을 독자 의견과 함께 살펴보자.


기후보험(5월호)

기후변화로 인한 도민의 피해를 줄이고, 기후취약계층을 두텁게 보호해 기후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는 보험이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며 한랭질환 등 기후와 관련된 건강상 피해를 진단받은 경우 보장받을 수 있다.
도민을 위한 기후보험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많은 도민이 혜택을 받아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후보험에 관심을 가지게 되길 기대합니다.

누구나 돌봄(9월호)

기존 돌봄정책의 공백을 보완해 위기 상황에 놓인 모든 도민에게 생활돌봄, 주거안전, 심리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연령·소득에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누구나 돌봄 서비스에 대해 알게 되어 <나의 경기도>를 열심히 읽은 보람이 느껴집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이 감동적인 사업을 주변 이웃들에게 알려줘야겠습니다. 경기도민으로서 감동적이고 자랑스럽습니다.


경기도 주택태양광 지원사업
(4월호)

다가구를 포함한 단독주택의 지붕이나 옥상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할 경우 설치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1가구당 주택 태양광(3kW) 설치비의 30~50%를 지원 받을 수 있다.
평소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았는데 경기도에서 주택과 마을 단위로 태양광 보급을 확대한다는 기사를 읽고 너무나 반가웠어요. 환경도 보호하고 전기세도 절약할 수 있으니, 앞으로 많은 경기도 도민이 참여하기를 희망합니다.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 사업 (6월호)

19~39세 미취업 청년에게 총 1,004종의 어학·자격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개인당 30만 원 범위에서 실비로 지원하며, 지난해 지원 여부, 응시 횟수, 신청 횟수 등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다.
기사를 읽고 반가웠습니다. 요즘 딸이 컴퓨터 자격시험을 준비하는데 여러 번 응시하다 보니 비용에 부담을 느껴왔었거든요.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담배와 이별하는 법(8월호)

금연하면 매력도도 올라간다고?!

신년 각오로 금연을 실천하고 있던 차에 관련 기사가 절실히 다가왔습니다. 금연을 향한 나의 내일을 스스로 응원합니다^^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와 안전수칙 (6월호)

집중호우가 발생하면 신속하고
침착하게 119에 신고부터!
베테랑 두 소방관께서 설명해주시는 내용이라 더욱 생생히 다가옵니다. 잘 실천하여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야겠습니다.


흙향기 맨발길(10월호)

‘어싱(Earthing·접지)’길로도
불리는 맨발길 100% 즐기기
혈액순환을 돕고 힐링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니 맨발 걷기로 하여금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 보렵니다.


경기도 유튜브 바로가기

+ 다른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