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용서체, 새로운 천년을 만나다

제작 목적

경기도 서체는 경기도의 역사적, 지리적, 문화적, 사회적 특성 등을 시각화 함으로써 경기도의 정체성을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의미

경기 정명(定名)이후 천년을 이어져 내려온 역사성, 한반도의 동서남북을 연결하는 지정학적 특성, 타 지역대비 유연하고 융통성 있는 도민의 인성 등 경기도만의 특징을 반영한 ‘이음’콘셉트로 하고 있습니다. ‘이음’의 콘셉트는 자음과 모음의 유연한 연결, 꼭지 모양과 받침의 마무리 상승 등의 디자인 요소로 반영되었습니다. 경기도 서체의 명칭은 ‘천 년을 이어온 경기도의 또 다른천 년을 만나다’는 의미를 담아 ‘경기천년체’로 정하였으며, 서체의 종류에 따라 ‘경기천년제목’, ‘경기천년바탕’ 등으로 사용합니다.

경기도 전용서체 개발 콘셉트 지정학적 특성 삼남길, 의주길 정명 천년의 역사성 전통의 계승, 경기도민의 인성 유연함,융통성 이음 : 길 = 연결 = 잇다

다운로드가 안 될 경우 아래 메일로 파일 요청 바랍니다 perrihyun@gg.go.kr

서체형태 1. 자, 모음의 연결 = 협력과 포용의 상징 1. 자,모음의 연결 = 역사와 현재를 잇는다 미래지향 2. ㅊ, ㅎ 꼭지 상승 > 교류를 통한 상승, 비상을 상징 3. 위로 향한  획의  마무리 > 교감과 소통을 상징

경기천년제목

경기천년제목

자음과 모음의 자연스러운 연결로, 협력과 포용을 상징하고,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다.”라는 의미가 담긴 서체입니다. 영문의 경우 한글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최대한 반영하여 곡선과 절제한 직선이 잘 어우러지도록 제작했습니다.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go great gyeonggi

경기천년바탕

경기천년바탕

실용성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의 실학자들의 고문서, 문헌 활자 등 실증적 자료를 바탕으로 하되, 현대적인 미감을 적용한 서체입니다. 영문의 경우 기본 콘셉트를 반영하되 한글과 가장 잘 어우러지도록 제작했습니다.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go great gyeonggi

다운로드가 안 될 경우 아래 메일로 파일 요청 바랍니다 perrihyun@gg.go.kr

* 서체 설치 Tip!

개인 컴퓨터 사양에 따라 ‘자동설치버전’의 일부 서체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제 발생 시, 서체를 삭제한 후 ‘수동설치버전’으로 재설치해 주세요.

* 경기도 서체 저작권

경기도 서체는 특별한 허가 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인쇄, 웹, 로고, 간판 등 다양한 매체에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며, 프로그램에 탑재하여 배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단, 경기천년체 폰트 자체를 그대로 판매하거나 유료로 양도하는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