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열린민원실 / 민원전문 공무원이 도정과 관련된 모든 민원을 처리해주는 열린민원실은 여권(일반 발급), 유기민원 접수 및 자격증·면허증 교부, 일상생활 불편민원접수 및 처리, 생활법률, 기업애로, 일자리, 상담 등 다양한 민원 해결을 돕고 있습니다.

01열린민원실은?

  • 민원전문 공무원이 도정과 관련된 모든 민원을 처리해 주고 있습니다.

02운영시간은?

구분 주요업무 근무시간 비고
도청 열린민원실 일반민원 접수, 발급 (평일)09시~18시 ※토요일,공휴일 휴무
※무인민원발급기(24시간)
여권민원
(기재변경, 긴급여권 제외)
(월,수,금) 09시~18시
(화,목) 09시~21시
여권민원실(우만동) 여권업무
(신청, 기재변경, 긴급여권 등)
– 월·수 : 09:00~21:00
– 화·목·금 : 09:00~18:00
사증추가, 구여권번호기재, 여권사본증명서 : 근무시간 내
※ 긴급여권 : 비전자 단수여권 9:00~16:00까지만 당일발급 가능
– 토요일, 공휴일 휴무
수원역 민원센터(수원역2층) 제증명 발급(등초본, 인감 등), 일자리, 법률, 소비자 상담 등 (평일) 08시~20시
(토,공휴일)08시~18시
※ 연중무휴
※무인민원발급기(근무시간내)

※ 2018. 10. 1.부터 운영시간 변경

03무엇이든 도와 주시나요?

  • 여권발급, 유기민원 316종 접수 및 자격증, 면허증 교부
  • 교통, 환경 등 일상생활 불편민원 접수, 처리
  • 법률, 일자리, 제증명, 서민금융, 소비자 상담(수원역민원센터)

04이용방법은?

  • 방문문의 및 전화는 경기도 콜센터 120
  • 트위터는 경기스마트 120(@ggsmart120)

05내부배치도

민원실 내부배치도

담당부서 열린민원실

담당자 여광은

031-8008-22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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