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란
* 수원세모녀 사건(’22.8.21.) 이후 복지관련 상담을 365일 24시간 하고 있으며, 필요시 긴급복지지원, 복지사각지대, 기초생활보장 등 복지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시․군 및 유관기관에 연계하고 있습니다.
위기도민 상담 페이지 바로가기 바로가기 아이콘
- 운영목적 : ‘복지는 시혜가 아니라 권리’라는 인식 하에 생활고를 겪는 도민이 도움이 필요할 때 주저함 없이 연락할 수 있는 상담․제보 창구 운영
- 운영현황 : 긴급복지 핫라인, 전용 콜센터, 경기복G톡 4개 채널 운영
[긴급복지 위기상담 접수 창구]
① 긴급복지 핫라인(010-4419-7722) 24시간 상담원이 직접 통화(문자 가능)
② 긴급복지 콜센터(031-120-0) 120 콜센터 상담 후 전문상담원 연결
③ 긴급복지 콜센터 홈페이지(https://www.gg.go.kr/welfarehotline)
- 홈페이지내 각종 복지사업안내 및 상담신청 창구 운영
④ 경기복G톡(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카카오톡에서 경기복지 검색 후 친구 추가
- 간단 문의는 ‘챗봇 채팅’ 24시간 상시 상담 및 전문 복지상담은 ‘상담원 채팅’을 통해 위기도민 발굴 지원
※ 주간(08:00~22:00) 복지전문 상담원 / 야간(22:00~익일 08:00) 120 콜센터 상담원
- 운영절차 : 복지위기 접수·제보 민원 상담, 복지자원 연계, 사례관리, 사후관리 등
- 운영인력 : 8명 *공무원 4(팀장 1, 7급 이하 3), 콜센터 전문상담원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