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란

* 수원세모녀 사건(’22.8.21.)이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위기가구 지원 강화를 위해 경기도청 복지국에 TF로 신설되어 2023년 1월 2일 전담 부서가 신설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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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 간 : ′22.8.25.~(핫라인 시행)/ ’22.9.5.~(120콜센터 개설)
  • 대 상 : 위기 사항에 처하거나 복지사업 상담이 필요한 도민
  • 역 할 : 복지위기 접수·제보 민원 상담, 복지자원 연계, 사후관리 등
  • 인 력 : 6명 *공무원 3(팀장 1, 6급 1, 7급 이하 1), 전문상담원 3
  • 운영방법 : 연중 24시간(전화·문자) / 평일 오전, 오후 2명씩 / 주말(09:00~18:00) 1명
    - (08:00~22:00) 긴급복지 전문상담원, (22:00~익일 08:00) 120상담원 상담 예약 / 익일 이첩

운영절차

① 접수 위기상담 민원접수 (핫라인, 120) - ② 상담 민원상담(가구 여건, 위기사항 등) - ③ 연계 위기사항 연계(시군, 유관기관 등) - ④ 모니터링 처리상황 모니터링 (수시) - ⑤ 사후관리 지원사항 사후관리(1~2주, 1회)

※ 접수 방법 : 핫라인(010-4419-772) 유선․문자 또는 031-120 (24시간 상시 운영, 주말․공휴일 포함)

경기도 /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 복지는 권리입니다.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주세요! / 경기도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 031-120 /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 010-4419-7722 / 도움이 필요하거나 어려운 이웃을 알게 된 경우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