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민원에 대해 그동안 인력부족 등으로 인한 체계적 관리 부족으로 인한 잦은 민원핑퐁, 처리기간 연장 등 민원 불편사항 발생에 대해 민원조정관 운영을 통하여1:1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민원조정관이 하는 일

  • 1:1 상담을 통한 담당부서 협의 대행 및 민원처리 전 과정 책임 안내
  • 민원회신 결과에 대한 만족도 파악 및 부서에 피드백

운영 내용

  • 부서재지정 요청 민원(핑퐁민원) : 담당부서 업무로 재조정
  • 다부서 민원 : 주관부서 업무로 재조정
  • 지연 민원 : 해당부서장에게 전자우편 통보
  • 일반 민원 : 국민신문고, 경기도에 바란다, 도지사에 바란다, 오프라인 민원(대면, 우편, FAX)의 접수, 배분 안내 등
    ※ 제외 : 전화민원(120콜센터에서 접수하는 단순안내 민원), 법정민원(소관부서 특정민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