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8월 20일부터 경기도 민원처리시스템이 국민신문고 시스템으로 통합되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120경기도콜센터를 통한 민원 신청이 가능하며, 민원처리 진행사항 및 처리결과를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열람 가능합니다.
120경기도콜센터
도정관련문의
  • 도정 업무 및 기관·부서 전화번호 안내, 각종 민원사무 안내 및 접수 등
교통관련문의
  • 경기도 버스정보시스템 (GBIS) 이용, 버스 노선 안내, 대중교통 인·허가 부서 및 대중교통 불편신고 안내
여권관련문의
  • 경기도 31개 시ㆍ군 여권민원실 위치, 연락처, 업무시간 및 구비서류 등
기타
  • 환경, 관광 등 각종 생활 안내

01 전화상담

  • 연중무휴 24시간, 국번없이 120번 (타 지역 031-120)

02 문자상담

  • 경기도 궁금증이나 불편사항을 휴대폰문자로 문의하면 상담사가 빠른 시간 내에 문자로 답변 제공
  • 연중무휴 24시간
  • 문자메세지 작성 후 031-120으로 전송

03 SNS상담

  •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편리하게 상담하는 서비스
  • 연중무휴 24시간

04 농아인 수어상담(화상통화)

  • 핸드폰의 영상통화를 통하여 수어상담 서비스 제공
  • 평일 09시 ~ 18시
  • 씨토크 전화기 070-7947-3939 (행정기관의 업무 뿐 아니라 일상생활 지원을 위한 상담도 제공)
어 플 기 능 접속번호 비 고
imo imo 영상, 채팅상담(수화상담) 010-8582-7120 평일 상담(농아인 전용상담)
카카오톡 카카오톡(페이스톡) 영상, 채팅상담(수화상담) 010-8582-7120
( ID : 120ggcall )
평일 상담(농아인 전용상담)

05 외국어 상담(20개 언어 상담서비스 제공)

  • 120경기도콜센터 상담(평일 09:00~18:00) :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몽골어
  • BBB코리아 연계 상담 :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폴란드어, 터키어, 스웨덴어, 태국어, 말레이시아어, 인도네시아어, 인도어, 스와힐리어
  • 경기도와BBB코리아는 언어의 장벽이 없는 경기도를 함께 만들어갑니다.

담당부서 열린민원실

담당자 윤이나

031-8008-5202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