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01 전철, 지하철 무임 이용

  • 출입구 단말기에 카드를 접촉하여 사용하며 수도권 전철, 지하철에서만 무임승차 가능
    – 지하철 1호선~9호선, 경의중앙선, 김포골드, 인천 1~2호선, 수인선, 의정부경전철, 에버라인, 경강선, 서해선, 분당선, 신분당선, 경춘선, 공항철도(일반), 우이신설선, 신림선 경전철

02 버스 이용 및 충전방법

  • 버스는 정상요금 부과(유임), 단 버스-전철-버스 환승 시 환승할인
    – 환승할인시간은 30분 이내로 제한되어 있음
  • 신용카드는 후불결제(충전 필요없음)
  • 체크/현금/단순 선불카드는 충전 후 사용
    – 체크/현금카드는 ‘자동 충전 서비스’및’농협 CD/ATM기 충전/환불 서비스’ 이용가능
  • * 자동충전 서비스 : 교통카드 충전금 소진 시 연결계좌에서 교통카드로 자동 충전(농협영업점에 별도 신청)
    * 캐시비카드 충전소 찾기 : www.cashbee.co.kr

03 재발급관련

- 최초 신규발급 : 발급 비용 없음
- 재발급 : 분실/훼손/재전입 등으로 인한 재발급비 3천원(카드불량은 면제)
- 단순/현금/체크카드 : 재발급비 3천원
※단, 수수료 면제조건 해당 시 면제
– 타 시도에서 경기도로 전입할 경우 전입신고 후 약 일주일후에 카드 발급신청이 가능
– 경기도에서 타 시도로 전출할 경우에는 전입 시도에서 재발급 받아야 함(경기도 발급카드는 자동해지)

04 분실 및 환불

  • 분실신고
    – 경기도 소재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 농협 고객지원센터(1588-2100, 1544-2100)
  • 충전금 환불 방법
    – 체크/현금카드 : 경기도 소재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전국 농협 CD/ATM기에서 환불 가능
    – 단순카드 : 경기도 소재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 환불기간
    – 농협계좌로 환불 요청 시 : 신청일 이후 6영업일 정도 소요
    – 타행계좌로 환불 요청 시 : 신청일 이후 10영업일 정도 소요
  • 유의사항
    – 카드 수령 후 뒷면 서명란에 서명이 필요하며, 분실사고 발생 시 서명이 없는 카드는 보상대상에서 제외
    – 타인에게 대여양도 시 본인은 1년간 사용/재발급 제한, 부정사용자는 승차구간 여객운임과 그 운임의 30배 추징
    – 교통카드 이용 관련 사항은 운송기간(지하철버스)및 교통카드사의 이용약관 준용
    – 체크/현금/단순 선불카드 재발급 시 일정 수수료 부과
  • 문의처
    – 이용문의 및 분실신고
    – 경기도 소재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  농협 고객지원센터 (1588-2100, 1544-2100)
    – 캐시비카드 충전 및 환불 관련 문의 : 캐시비카드고객센터(1644-0006)
    – 정책 문의(경기도)
    →  노인 부문 : 노인복지과, 031-8008-2634
    →  장애인 부문 : 장애인복지과, 031-8008-4329
    → 시스템 부문 : 버스정책과, 031-8030-3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