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되어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 현장 경험을 쌓았다. 최근에는 구조대장과 지휘팀장으로 활동하며 현장 지휘를 수행했으며, 경기도청 도민소통담당관실에서 소방 SNS 기획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2007년 경기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된 이후, 소방행정, 재난예방, 화재·구조·구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쌓아왔다. 현재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팀장으로 재직 중이며, 도민의 일상 속 안전을 책임지고 지키는 데 헌신하고 있다.
한국119청소년단은 어떤 단체인가요?

한국119청소년단은 소방안전과 관련된 청소년 단체로, 청소년이 올바른 안전의식을 배우고, 실천하는 습관을 통하여 우리의 일상생활에 소방안전에 대한 의식이 바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단체입니다. 1963년 ‘어린이소방대’로 시작하여 해마다 2~3만 명 이상의 학생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단원들은 주로 어떤 활동을 하나요?
소방관서 견학과 응급처치 교육, 소방안전체험교실 참여를 통해 소방안전을 배우고, 불조심 캠페인 등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합니다. 또한, 이웃 학교 및 외국 119청소년단과의 교류를 통해 공동체 의식도 함께 키워갑니다.
모집대상이 어떻게 되나요?

경기도 내 유치원·어린이집부터 초·중·고·대학교에 재학 중인 어린이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연령대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안전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습니다.
가입하고 싶어요! 어떻게 하면 되나요?

매년 3월과 4월 사이에 학교·기관에서 진행하는 신입단원 모집 공고를 통하여 학부모님의 동의를 받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소년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119청소년단 누리집(www.young119.or.kr)을 참고하시고 가입신청은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생활안전담당관(031-231-3082) 또는 가까운 소방서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한국119청소년단과 함께 안전한 일상을 만들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