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돌봄 서비스는 긴급하고 일시적인 돌봄이 필요한 도민의 12세 이하 아동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아동언제나돌봄사업 서비스 유형에는 초등시설형, 가정 방문형, 언제나어린이집 3가지로 서비스 유형별 이용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유형별 이용 대상>
· 초등 시설형 긴급돌봄은 운영 시군의 6~12세(초등학교 1~6학년 학령기) 아동 중 돌봄이 필요한 아동으로 서비스 이용 전 사전 등록된 아동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등 시설형 서비스는 거주시군 근처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돌봄시설에서 평일 야간과 주말 및 휴일에 돌봄을 제공합니다. 서비스 제공 시군에는 수원시, 화성시, 남양주시, 안산시, 평택시, 안양시, 파주시, 김포시, 광명시, 이천시, 구리시, 여주시(25년 2월 기준) 12개 시군이 있습니다.
· 가정방문형 긴급돌봄은 3개월~12개월 이하 아동(아이돌봄서비스 정회원 등록 아동)을 대상으로 양육공백 발생 가정에 아이돌보미를 파견하는 찾아가는 돌봄서비스입니다. 서비스는 2시간 전까지 신청 가능하며 서비스 제공 시군에는 수원시, 화성시, 남양주시, 평택시, 시흥시, 광주시, 광명시, 안성시, 구리시, 동두천시(25년 2월 기준) 10개 시군이 있습니다.
· 언제나 어린이집은 6개월 이상~7세 이하 취학전 영유아를 대상으로 부모의 긴급한 상황 등으로 일시적 돌봄이 필요한 경우,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제공 시군에는 부천시, 남양주시, 안양시, 김포시, 하남시, 이천시(25년 2월 기준) 6개 시군이 있으며 주소지 시군과 상관없이 경기도민이면 이용 가능합니다. 각 서비스별 운영 시군이 다르오니 신청 전에 꼭 확인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