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콜센터 소개

최종 수정일 : 2023-06-09 09:51

도 운영절차도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① 접수

  • 위기상담 민원접수(핫라인, 120)

② 상담

  • 민원상담(가구 여건, 위기사항 등)

③ 연계

  • 위기사항 연계(시군, 유관기관 등)

④ 모니터링

  • 처리상황 모니터링(수시)

⑤ 사후관리

  • 지원사항 사후관리(1~2주, 1회)

시군

시군 운영절차도 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콜센터(접수)

읍면동 연계(복지사각지대 담당자)

  • 맞춤형 복지 담당자 - 맞춤형 급여 책정 - 사후관리
  • 긴급복지 담당자 - 긴급복지 지원 - 사후관리
  • 사례관리 담당자 - 사례관리대상자 지정(욕구별 서비스 제공) - 사후관리
  • 미지원 상담 종료가구
    • 사례관리 필요자 - 찾아가는 서비스*(*찾아가는 서비스 추후 별도안내) - 사후관리
    • 사례관리 불필요자 -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