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안내 홈 피해상담 상담안내 최종 수정일 : 2023-02-23 15:30 상담 필요성 상담대상 상담대상 : 거래상 발생한 불공정피해에 대한 상담 가맹사업 분야 : 허위·과장 정보제공, 부당 계약해지 및 종료, 영업지역 침해 등 대규모유통 분야 : 서면 계약서 미교부, 상품대금의 미지급, 판촉비용 부담의 전가, 부당한 판매장려금 강제, 계약기간 중 계약조건의 변경 등 하도급 분야 : 대금 미지급, 부당감액, 납품대금 조정, 어음할인료 미지급, 부당한 발주취소, 수령거부 등 온라인 플랫폼 분야 : 계약서 미제공, 불공정 약관, 계약 불이행, 정산 지연, 손해배상 분쟁, 배상책임 전가, 광고대행업체 관련 민사 등 프리랜서 분야 : 보수 지연지급 및 미지급, 불공정 계약 강요, 저작권 침해, 계약이외의 작업 요구, 일방적인 계약해지 등 상담사례(예시) 상담방법 전화상담 상담시간 : 월요일 ~ 금요일 ( 10:00~17:00) 전화번호 가맹사업·대리점 피해상담·분쟁조정 : 031)8008-5555 대규모유통·하도급·온라인플랫폼 상담·자율분쟁조정 : 031)8008-5554 정보공개서 등록상담 : 031)8008-5550 온라인상담 신청일 다음날로부터 14일이내 답변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외) 방문상담 상담시간 : 수요일, 목요일(14:00~17:00) 방문장소 경기도청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 30(이의동), 경기도청 16층 공정거래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