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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

고객편익증진과 고객만족 행정 구현

  • 고객께서 전화예약 신청을 하고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민원을 접수처리하는 예약민원 처리제를 시행하여 고객 편익을 증진하겠습니다.
  • 민원 법정처리기간보다 민원처리 기간을 단축·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겠습니다.
  • 다수고객이 관련된 고충 및 생활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직접 민원현장을 찾아가 의견을 수렴하고 처리가능 여부를 안내 또는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여부에 대한 결과를 원하는 고객게 처리결과를 휴대폰 문자 메세지를 통해 알려주어 궁금증을 해소하겠습니다.
  • (접수 : 즉시, 처리완료 : 1일이내)
  • 환경오염행위 신고에 대하여 접수시 1시간이내(이동시간제외)에 현장에 도착하여 처리하는 기동성 있는 책임행정을 실시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공개되지 않은 정보 및 자료에 대해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통해서 고객의 알권리 및 환경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신속한 민원업무 처리로 처리기간 단축

신속한 민원업무 처리로 처리기간 단축을 위한 민원 사무명, 번정처리기한, 이행목표처리기한등을 설명
민원사무명 법정처리기한 이행목표처리기한
오수처리시설 등 제조업(변경) 등록 10일 5일
샘물개발 허가 70일 65일
샘물개발 변경허가 70일 65일
샘물개발 가허가 20일 0일
먹는샘물제조업 허가 10일 5일
먹는샘물제조업 변경허가 10일 5일
먹는샘물 수입판매업 등록 7일 4일
먹는샘물 수입판매업 변경등록 5일 3일

팔당호 좋은 물 만들기

  • 팔당호 유입하천 중 오염도가 가장 심한 경안천 8.9km 구간을 자연형 생태하천으로 복원하고, 하류에 수질정화 인공습지를 조성하여 깨끗한 경안천을 만들겠습니다.
  • 팔당상수원 보호구역내 수질을 오염시키는 각종 불법행위에 대한 감시 체계를 강화하겠습니다.
  • 오염물 정화를 위해 주민사업을 지원하며 기초자료 확보를 위해 도내 하천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팔당호 수질개선과 총량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환경 NGO의 참여를 통한 수질변화 감시 및 민간 수질감시단이 수질측정망 채수 시 참여하여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은 측정·분석 자료를 발표하겠습니다.

깨끗하고 안전한 물공급 기반 마련

  • 지속적인 상수도시설 확충으로 상수도 보급률을 높이고 농어촌 등 취약지역의 마을 상수도(소규모 도시) 시설의 개량으로 안전한 생활용수를 공급하겠습니다.
  • 하수관거의 신설 및 정비로 발생하수를 하수처리장으로 유입 처리하여 방류하고 하수처리서설을 지속 확충하여 하수도 보급률을 높임으로써 수질 개선을 통한 건강한 생활 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 유수율 제고 실적이 우수한 시·에 상사업비를 지원하여 공기업 재정 건실화 등을 통해 유수율을 높이겠습니다.
  • 수돗물의 수질검사강화를 위해 정수장은 월 1회, 수도전과 간이 상수도는 연 4회 이상 정밀검사를 실시하도록 시·에 조치한 후 그 결과를 간행물 등에 게재토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활용한 상수도 관련 정보제공 및 주민불편사항 신고처리와 수도 서비스 기동반 설치·영을 통한 24시간 민원접수처리 등 대민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시중에 유통하는 먹는샘물을 연 2회 이상 수거검사를 실시하여 부정불량 먹는 샘물이 유통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먹는물 공동시설에 대한 수질검사를 시·을 통해 정기적으로 실시토록 하고, 해당시설 안내판에 수질검사 성적서를 게시하여 이용가능 여부를 주민들이 알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겟습니다.
  • 지하수의 합리적 개발·이용과 먹는물 공동시설(약수터)의 안정적 관리로 도민의 건강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오염된 물의 상수원 유입 차단

  • 팔당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직접 유입되는 하천(지천)에 대하여 정기적으로 일제 정화활동을 전개하여 팔당호 수질보호에 기여하겠습니다.
  • 장마철 부유 쓰레기 등에 대한 적기 수거처리로 오염원을 사전에 차단하겠습니다.
  • 한강수계 비점오염원에 대한 저감대책을 적극 추진하겟습니다.
  • 관리가 미흡한 오수처리시설에 대한 시설개선 및 위탁관리비 지원과 영세축사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여 수질개선을 도모하겠습니다.
  •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의 확충을 통해 영세농가의 축산분뇨를 적정처리하고 노후된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을 개선하여 수질오염을 저감하겠습니다.

도민과 함께하는 물사랑 교육 홍보 네트워크 구축

  • 깨끗한 팔당호를 만들기 위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물사랑 행정 및 팔당 수질개선의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겠습니다.
  • 팔당 수질개선의 도민 참여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수질보전 활동 민간단체 지원을 통한 민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 경기북부지역 주요 하천인 한탄강 수질개선을 위하여 지역 주민 및 NGO 등이 참여하는 한탄강 유역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경기도수자원본부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해

다음과 같은 의문사항, 불친절, 불편사항 및 개선의견이 있으실 경우 홈페이지, 우편, FAX, 전화 등으로 문의하시거나 의견을 보내주시면 행정에 적극 반영하고, 그 결과를 5일 이내에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의견제시 방법

  • 우편 : 경기도 광주시 남종면 산수로 1692 경기도수자원본부
  • 인터넷 홈페이지 : www.paldang.gg.go.k

서비스별 상담창구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수질오염행위 신고 수질관리팀 8008-6974 766-1545
오수처리시설 등 제조업 등록 오수관리팀 8008-6952 766-1545
샘물개발 (변경)허가 상하수행정팀 8008-6983 767-4336
샘물개발 가허가 상하수행정팀 8008-6983 767-4336
먹는샘물 제조업 (변경)허가 상하수행정팀 8008-6983 767-4336
먹는샘물 수입판매업 (변경)등록 상하수행정팀 8008-6983 767-4336
팔당유역 규제개선 팔당대책팀 8008-6922 8008-6998
팔당 교육 홍보 지역관리팀 8008-6933 8008-6998
환경공영제 오수관리팀 8008-6952 766-1545

협조해 주실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지역환경보전을 위하여 오·폐수 무단방류, 대기 오염물질 무단 배출, 폐기물 불법 소각 및 무단투기,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자연생태계의 파괴 행위 등을 하지 마시고, 이러한 행위를 발견하였을 경우에는 신고(국번없이 120)하여 환경오염을 예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친절·불편 등 잘못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시기 바라며, 즉시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관계규정에 의거 민원서류로 접수 또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신청인의 정확한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공무원을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도민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관계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