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기회
경기도민을 위한 이달의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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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선물, 풍성하고 따뜻하게 준비하세요

경기도 사회적 가치 생산품 공동 브랜드 ‘착착착’이 설을 맞아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하루건강 메리넛 5종 세트’, ‘프리미엄 기름 3종 세트’, ‘국내산 천연벌꿀 3종 세트’, ‘위캔우리밀쿠키’ 등 다양하고 알찬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착한 사람들이 만든 착한 상품이 착한 소비로 이어진다는 뜻의 착착착 브랜드에는 도내 장애인 기업, 사회적 경제 기업, 중증장애인 기업, 노인 일자리 수행 기관, 여성 기업, 청년 기업 등 여러 사회적 가치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생산품을 선보이고 있다.

  • 구입착착착 쇼핑몰(chack3.com)
  • 문의 경기도주식회사 031-5171-5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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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상반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대학생의 학자금 부담 경감을 위해 대출이자를 지원해준다. 지원 대상은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1년 이상 거주한 대학(원) 재학·휴학생, 미취업 졸업·수료생으로, 지원 내용은 2010년 2학기~2023년 2학기에 대출받은 학자금(등록금, 생활비)의 2023년 하반기(7~12월) 동안 발생한 이자다. 발생한 이자 금액만큼 대출 원리금에서 상환하는 방식으로, 7월에 지급할 예정이다.

  • 신청 방법 경기민원24(gg24.gg.go.kr)
  • 신청 기간1월 3일~2월 19일 오후 6시
  • 문의경기도 콜센터 03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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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380만 원 지원하는 새일여성인턴

경기북부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경기북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새일여성인턴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과 참여자를 모집한다. 새일여성인턴제는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참여 기업과 미취업 여성(인턴)을 연계해 3개월간 인턴 기간을 제공하고, 정규직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새일센터에 구직 등록된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직장 적응을 위한 3개월간의 일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인턴 근무 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6개월 이상 근속 시 60만 원의 근속장려금을 지원한다.

  • 문의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일자리팀 031-270-9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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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법사금융 피해 꼼짝 마! 경기도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

불법사금융 피해로 도움이 필요한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불법사금융 피해 상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경기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는 피해를 입은 도민을 대상으로 채무 협상과 경찰 신고, 법적 절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상담 과정에서 확인된 불법행위를 불법 사채업자에게 적시하고 추심 중단, 법정금리 준수 및 거래 종결을 요구하는 등 피해 상황에 직접 개입해 신속한 해결을 도모한다.

  • 상담경기도 불법사금융 피해신고센터(gfrc.gg.go.kr), 피해 상담(031-267-9396)
  • 문의 불법사금융피해지원팀 031-267-93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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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시설 자원 슬기로운 활용법, 경기공유서비스

경기공유서비스는 경기도민 누구나 공공 자원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는 경기도 통합 예약 서비스다. 도와 31개 시군, 공공기관에서 도민에게 개방하고 있는 강의실, 회의실, 체육 시설 등 2,000곳 이상 다양한 공공시설을 경기공유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경기도청 구청사 내 잔디마당과 의왕시청 대회의실, 수원박물관 야외 전시장 등 공공 웨딩홀과 캠핑장, 체육 시설 등 다양한 공공시설 예약은 물론 여러 강좌, 체험 프로그램을 신청하고 물품 대여도 가능하다.

  • 신청경기공유서비스 홈페이지(share.gg.go.kr)
  • 문의자산관리과 031-8008-45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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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 사각지대를 비추는 등불,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

위기에 처한 도민을 돕기 위해 개설한 긴급복지 핫라인은 생활고에 시달리거나, 그 이웃이 연락할 경우 제도 안내는 물론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사업이다. 지난 1년간 하루 평균 8명의 도민을 돕기도 했다. 도는 긴급복지 핫라인을 더 많은 도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7월부터 상시 상담이 가능한 ‘경기복G톡(카카오톡)’과 ‘긴급복지 핫라인 홈페이지(www.gg.go.kr/welfarehotline)’를 추가해 상담 채널을 다양화했다.

  • 상담 전화핫라인(010-4419-7722), 경기도 콜센터(031-120)
  • 문의 복지사업과 031-8008-4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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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예방 핫라인(010-3990-7722)

생활 주변 시설물 등 위험 요소가 확인될 경우 전문가들에게 무료 안전 점검 및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안전예방 핫라인(010-3990-7722)을 통해 도민이면 누구나 언제든지 신청 가능하다. 점검 대상은 축대·옹벽 등 시설물 안전, 일터 안전(건설 사고 등), 생활 안전(다중·밀집 등), 재난 안전(자연, 환경 등) 등 도민이 직면한 모든 안전 위험물이다. 신청→안전특별점검단 접수→시군 담당 부서 및 전문가 합동 점검→결과 알림 순으로 처리된다.

  • 신청 방법 전화(010-3990-7722) 또는 홈페이지(sss.gg.go.kr)
  • 문의 안전특별점검단 031-8008-848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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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지사가 직접 답변하는 경기도민 청원

‘경기도민 청원’은 경기도 주요 현안 또는 정책 등에 대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한 제도다.
의견 수렴 기간 30일 동안 1만 명 이상 동의를 받은 청원은 경기도에서 정책 반영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홈페이지에 답글 게재 또는 동영상 게시, 현장 방문 등의 방식으로 도지사가 직접 책임 있는 답변을 준다.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청원 대상은 경기도 주요 현안이나 정책이다. SNS 계정(네이버, 카카오톡)으로 인증 후 신청하면 된다.

  • 청원 방법 경기도민 청원 홈페이지(gg.go.kr)
  • 문의 경기도 콜센터 03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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