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축산진흥센터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주요사업

최종 수정일 : 2024-01-29 16:05

사업목적

  • 사료섭취량, 분뇨발생량 적고, 유고형분함량 높은 저지 유제품 확대 보급
  • 저지 유제품이 시중에 판매되는 시기 초기에 소비자에게 저지 유제품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자 함

사업개요

  • 사업기간 : 2024년 1월 ∼ 12월
  • 사 업 량 : 저지 유제품 홍보영상물 제작 및 홍보 등
  • 사 업 비 : 비예산
  • 사업내용
    • 디자인 개선 및 브랜딩
      · 공모를 통한 브랜드명 선정, 네이밍디자인, 패키지디자인
    • 저지 유제품 홍보영상물 제작 및 홍보
      · SNS(인스타그램 리그램 등), G버스TV 및 유튜브(경기도청) 활용 홍보
    • 제품 상세페이지 제작(쇼핑플랫폼 제품설명 상세페이지 디자인 등)
    • 오프라인 판촉전 개최 및 운영
      · 백화점 지점별 기획전 등 총 7일간 오프라인 판촉전 개최 및 운영

추진계획

  • 저지 시유 집유체계 구축 및 제품화 추진 : ′24년 2월 ~
  • 홍보 및 유통·브랜딩 사업계획 수립 및 업체 선정 : ′24년 3월
    ※ 디자인 개선 및 브랜딩 등의 경험 있는 업체
  • 사업내용별 추진현황 보고(업체 → 도) : 분기별 1회(연 4회)

기대효과

  • 저지 품종 프리미엄 유제품 소비 증가로 도내 저지 사육기반 확대
  • 낙농가 소득 증대 및 대내외적 경쟁력 확보로 ‘26년 유제품 관세폐지 대응력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