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개념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개념 직장내 성희롱· 성폭력 사례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사건 처리 절차 직장내 성희롱· 성폭력 법령 성희롱·성폭력에 관한 법령 성희롱·성폭력에 관한 법률 비교 직장내 성희롱·성폭력에 관한 사업주의 의무 직장내 성희롱· 성폭력 상담 경기도청 성희롱 고충 상담
직장내 성희롱· 성폭력 사례 홈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 직장내 성희롱·성폭력 개념 직장내 성희롱· 성폭력 사례 성희롱‧성폭력 2차피해(가해) 사례 최종 수정일 : 2023-05-25 17:53 성희롱 사례 성폭력 사례 성희롱‧성폭력 2차피해(가해) 사례 성희롱‧성폭력 2차 피해(가해)의 양상 성희롱‧성폭력 2차 피해(가해)의 양상 성희롱‧성폭력 2차 피해(가해)의 양상에 관한 표로써 각각의 성폭력 관련 피해양상과 그에 따른 설명 등의 내용을 제공 사용자‧관리자‧․상담자에 의한 2차 가해(피해) 양상 피해자를 비난하거나 위축시키는 등의 행위 정당한 이유없이 피해자의 책임을 언급하는 등의 행위 정당한 이유없이 피해자의 고충 접수의 의도를 의심하는 행위 정당한 이유없이 피해자의 피해 사실을 인정하지 않으려는 예단을 가지거나 사소한 것으로 취급하는 행위 정당한 이유없이 피해자의 과거 언행을 부적절하게 질문하는 행위 정당한 이유없이 여성폭력 행위자를 옹호하거나 두둔하는 행위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여 여성폭력 행위자를 동석시키는 행위 목격자 회유 및 피해자 입장에서의 진술을 방해하는 행위 정당한 이유없이 비공식적으로 사건에 대해 언급하는 행위 등 구성원에 의한 2차 가해(피해) 양상 사건을 은폐하거나 축소하려는 행위 피해자의 의사에 반하여 고충처리 신청을 철회하거나 여성폭력 행위자와의 합의를 종용 내지 강요하는 행위 피해자의 고충과 관련하여 그 고충의 내용이나 피해자의 인적 정보 및 평판에 관한 내용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행위(정보통신망을 이용한 행위를 포함한다) 피해자를 비난하거나 피해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려는 행위 정당한 이유없이 여성폭력 행위자를 옹호하거나 두둔하는 행위 정당한 이유없이 피해자에게 피해 사실 언급 및 피해 사실을 확인하려는 행위 피해자 및 조력자에 대한 악소문을 유포하는 행위 등 행위자에 의한 2차 가해(피해) 양상 사건 후 피해자에게 책임을 떠넘기는 행위 조직 구성원들에게 피해자 신원이나 사건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관리자에게 사건을 피해자보다 먼저 보고하고 자신에게 유리하게 설명하는 행위 피해자에 대한 험담이나 비난 여론을 조성하는 행위 조직 내 지지자 그룹을 형성하는 행위 조직 내 구성원들을 통해 피해자를 고립시키거나 고용상의 불이익을 야기하는 행위 피해자 또는 피해자 가족이 원치 않는데 연락하거나 찾아가서 합의를 요구하는 행위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