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 업무 홈 센터 소개 센터 업무 최종 수정일 : 2025-02-11 16:06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는 소비자의 기본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생활 합리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자체 최초로 1999년 8월 10일 개소한 경기도 소비자문제 전담기구입니다.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에서는 경기도민의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해 다음과 같은 역할을 수행합니다.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 제공 소비자상담 및 당사자 사이의 합의 권고 취약계층에 대한 소비자교육 소비자의 분쟁조정에 대한 지원 소비자 현장활동 자원봉사자 양성 지속가능 소비문화 확산 및 친환경 소비교육 기타 소비자의 권익증진에 필요한 사항 소비자 상담 상담시간 : 평일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12:00~13;00) 상담번호 : 전화 국번없이 1372, 031-251-9898 위치 주소 :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140, 수원컨벤션센터 515호 대중교통 이용안내 강남역 출발 M5422 / 3002 / 7002 (광교테크노밸리 하차), 3007 / 7000 / 7001 (경기대 후문하차) 잠실역 출발 M5115 / M5121 (광교테크노밸리 하차), 1007 / 1007-1 / 8800 (경기대 후문하차) 기타(버스) 7 / 60 / 80 / 85 / 660 / 770-2 / 720-1 / 720-2 기타(지하철) 광교중앙역(신분당선) 3번 출구에서 500m도보(약 20분소요) 광교중앙(아주대)역 신분당선 3번 출구에서 500m도보(약 15분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