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 아는 것!

소비자 주권시대로 가는 지름길 입니다.

도민에게 가까이 가는 행정서비스

소비자정보

슬기로운 캠핑 [단근부부의 슬기로운 소비생활 9편]

게시물 정보
작성자 관리자

단근부부와 함께 하는 슬기로운 캠핑.
캠핑, 차박이 유행하면서 캠핑용품과 간편한 먹거리가 다양해졌습니다.
단근부부와 알아보는 슬기로운 캠핑생활 요령.
미리미리 확인하고 안전하게 캠핑하세요.
#단근부부 #캠핑 #장비렌탈 #밀키트 #안전한장비이용방법 #안전 #주의사항
 

9편(캠핑) 자막

자막 9편(캠핑)
정근_안녕하세요. 배정근입니다.
단하_안녕하세요. 김단하입니다.
정근_아 근데 누나. 빨리 주말이 왔으면 좋겠다.
단하_어? 아! 우리 드디어!
정근&단하_캠핑 가는 날!
정근_우리 가서 맛있는 바베큐도 먹고
단하_빛나는 노을도 보고
정근_여러분 눈치 채셨나요? 오늘의 주제는 바로 슬기로운 캠핑.

단하_요즘 캠핑이나 차박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 왜 그렇죠?
정근_아무래도 코로나19 때문에 사람들이 함께 쓰는 숙소를 잡기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아졌어요. 그런데 캠핑이나 차박은 뭐 따로 그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잖아요? 그런데 이런 아웃도어 활동이 늘어나면서 함께 증가한 소비 트렌드가 있습니다. 바로! 캠핑용 장비와 먹거리.
단하_맞아요. 특히 먹거리 중에서는 ‘밀키트’라고 봉지만 뜯어서 그대로 조리만 하면 완성되는 제품들도 되게 많아졌어요.
정근_캠핑 한번 하려고 재료를 엄청 많이 샀는데 솔직히 캠핑 한번 끝나고 나면 아까운 재료들 다 버리잖아요.
단하_아까워.
정근_참 세상이 놀랍게 변하고 있습니다!
단하_그런데, 캠핑에서는 이렇게 설렘도 있지만 동시에 주의해야 할 점이 많아요.
정근_네 맞습니다. 무엇보다도 첫 번째로 캠핑 장비 때문에 다치시는 분들이 종종 발생을 합니다. 부탄가스 같은 경우에는 불이 붙는 물건과는 최대한 멀리 떨어지셔서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버릴 때 같은 경우도 잔존 가스를 버리기 위해서 구멍을 내서 버리는 거 여러분들 잊지 마세요.
단하_그리고 텐트 안에서는 난방 기구를 설치하면 질식 할 수 있으니 환기는 필수라는 거 다들 아시죠?
정근_그리고 만약에 해먹 같은 걸 설치를 한다 그러면 잘 설치가 되었는지 꼭 확인을 하시고 해먹 밑에 다칠만한 것들이 있는지 이런 것도 잘 확인을 하셔야 되고 생각보다 해먹에서 떨어져서 다치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단하_어 많아. 그리고 식중독을 조심하셔야 돼요. 야외에는 냉장고가 따로 없기 때문에 금방 상하는 재료들로 인해 식중독에 걸리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아이스박스를 꼭 챙겨가셔서 보관하세요!
정근_그리고 무엇보다도 이제 먹는 거! 아까 상한 것도 있었지만 우리가 흔히들 캠핑 같은 거 가면 많이 먹는 거 바베큐. 바베큐를 먹다가 탄 음식을 드시는 분들이 계세요. 여러분, 탄 음식은 진짜 건강에 해롭습니다. 다 아실 테니까 절대 방심하지 마세요.
단하_아니 여보. 그 얘기 들었어? 아니 글세 친구가.. 남편이랑 캠핑 가서 애기가 생겼다네?
정근_진짜?
단하_우리도 둘째 만들어볼까?
정근_여보세요? 여기 지하실이라 잘 안 들리는데? 마무리하고 와. 나 먼저 갈게.
단하_지금까지 단근 부부였습니다. 정근아! 왜.. 나 그래도 괜찮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