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 아는 것!

소비자 주권시대로 가는 지름길 입니다.

도민에게 가까이 가는 행정서비스

소비자정보

슬기롭게 인터넷 강의 [단근부부의 슬기로운 소비생활 7편]

게시물 정보
작성자 관리자

단근부부와 함께 하는 슬기롭게 인터넷강의.
비대면 수업과 함께 늘어나는 각종 인터넷강의.
덥썩 계약했다 후회하지 않도록 단근부부와 함께 인터넷강의 결제 시 유의사항을 확안하세요.
#단근부부 #인터넷강의 #온라인교육 #장기계약 #결합상품 #계속거래 #광고 #유의사항 #피해예방
 

7편(인터넷강의) 자막

자막 7편(인터넷강의)
정근_안녕하세요! 배정근입니다.
단하_하이. 마이 네임 이즈 단.하.킴
정근_뭐야. 뭐가 이렇게 갑자기 영어를 또. 아~ 영어 공부 신청했다더니 뭐 이거 배운 거야?
단하_이정도면 미쿡에서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지 않겠숴?
정근_뭐야. 영어를 한 거야, 경상도를 한 거야. 여러분, 제 아내가 이렇게 요즘 이거에 빠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의 주제는 바로 슬기롭게 인터넷 강의

정근_인터넷 강의는 생긴지 꽤 오래 됐죠? 제가 수능을 준비할 때도 인터넷 강의를 보면서 공부했던 기억이 나는데 그러다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시대가 열리면서 대면 수업보다는 온라인으로 더욱 더 공부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한 거죠.
단하_YES! 맞아요. AND 시간제약 없어요. 공간제약? 없어요. 인터넷강의 편해요!
정근_누나 갑자기 영어 공부는 왜 시작한 거야?
단하_12개월 등록하면 노트북 준다 했어요. 노트북 받고 영어 공부 하고. 일석이조라 했어요. 착한 사람들이에요.
정근_아.. 진짜 조심해야 될 건 바로 이거죠. 요즘은 태블릿이나 노트북 같은 사은품이나 할인으로 장기계약을 유도한다는 것. 영어 공부보다는 우리 누나처럼 사은품에 유혹돼서 인터넷 강의를 결제하는 경우가 많아요. 보세요. 응? 누나 생각을 한번 해보자. 지금 우리집에 노트북이 있잖아. 그치?
단하_아니 근데 최신 노트북 준다 했는데..? 아니면 지금 해지할게!
정근_하.. 잠깐만. 계약 내용 잘 확인했어?
단하_아니..
정근_이렇게 사은품을 줄 경우에는 중도에 계약해지하기가 진짜 어려워요. 정해진 기간을 꽉 채워야 하거나 과도한 위약금을 청구할 걸? 맨날 나한테는 잘 좀 알아보라고 하면서.. 노트북 하나에 정신 팔려가지고. 결제하기 전에는 계약 기간, 위약금 같이 계약 내용을 자세히 잘 확인을 해야 돼요.
단하_그럼 어떻게 해야 돼? 뭐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정근_이미 누나는 호갱이 된 거지. 하지만 청소년들에게는 아직 기회가 있습니다.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터넷 강의는 계약을 해지할 때 법적으로 위약금을 부담할 의무가 없기 때문에 실제로 수강을 들은 분량을 제외하고는 환급을 요구할 수 있다는 점!
단하_본인이 청소년이거나 자녀를 키우시는 분들은 꼭 기억하셔야 되겠네요.
정근_하지만 유선상으로는 분명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해지 의사는 내용증명 우편처럼 서면으로 명확히 전달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단하_미스타 배. 암 쏘 쏘리.
정근_오케이
단하_베리베리 쏘리.
정근_오케이 대쓰 오케이.
단하_베리베리베리 쏘리
정근_오케이 오케이 오케이 오케이 오케이. 자 지금까지 단근부부였습니다.
정근&단하_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