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필요성
옥외광고물은 단순한 간판이 아닌 도시의 경관을 살리는 또 하나의 예술적 요소로서 독특한 개성과 통일감, 주변환경과 조화있는 가로경관을 창출할 수 있다. 광교는 신도시 계획 단계부터 옥외광고물 개념을 도입하고 적용 가능한 지침을 수립하여 디자인과 예술성을 가미한 아름다운 도시경관을 형성할 수 있다.
실행방향
옥외광고물에 대한 가이드라인은 옥외광고물 제작자, 점포주, 건축주, 해당 공무원 등 다양한 주체가 연관되어 있다. 표준화된 디자인 가이드라인의 개발은 제작자와 소유주의 자율적인 실천은 물론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는 관리운영을 지원할 수 있는 직접적인 수단이며, 또한 불필요한 지출과 인력소모를 방지할 수 있다. 즉 규제의 잣대로서의 가이드라인이 아닌 구체적인 실행과 효율적인 관리 개념을 극대화하여 현실적 대안으로 접근 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