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비서류 없이 간단하게 구술 또는 전화로 접수·처리할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민원사무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민원의 신청)에 의거 민원인의 의사표시를 문서(전자문서를 포함)로 증명할 필요가 없는 아래 민원사항은
구술 또는 전화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01구술민원

열린민원실(09:00~18:00)

02전화민원
  • 민원처리부서 : 평일(09:00~18:00)
  • 경기도 콜센터 120 : 365일 24시간

구술·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사무

01공통
  • 단순 질의, 단순 상담
  • 처리기간 : 즉시
  • 민원처리부서 : 경기도 콜센터( 120)
02보육
  • 폐지된 보육교사교육원 수료증명서 발급 / 어린이집 위법부당사항 신고
  • 접수 후 7일
  • 민원처리부서 : 보육정책과 ( 031-8008-4715)
03환경
  • 팔당상수원보호구역 불법행위 신고
  • 즉시
  • 민원처리부서 : 수질관리과 ( 031-8008-6973)

담당부서: 열린민원실

담당자: 유지원

문의: 031-8008-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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