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가치 생산품 공동브랜드 ‘경기 착착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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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20-07-15
조회수 2530
착한사람 착한상품 착한소비 사회적가치 생산품 공동브랜드 경기 착착착

경기도가 사회적가치 생산품의 가치와 의미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공동브랜드 ‘경기 착착착’을 개발, 생산품 홍보 및 온·오프라인 판로지원에 나섭니다. 경기 착착착은 착한사람, 착한상품, 착한소비가 함축된 의미로, 이번 사업은 사회적가치 생산품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그 가치를 사는 착한 소비문화를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2020 경기도 사회적가치 생산품 공동마케팅 추진계획 상세내용 하단 참조

2020 경기도 사회적가치 생산품 공동마케팅 추진계획

  1. 공동브랜드 개발
    • 착한사람이 만드는 착한상품이 착한소비로 이어져 공정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상생의 의미
  2. 공동카달로그, 홍보영상 제작 등 공동홍보 및 마케팅 추진
    • 효과적인 홍보 추진을 위해 카테고리(식품, 생활용품, 위생용품, 의류잡화, 화장품·방향제, 커피 및 음료, 복사용지 및 인쇄판촉 등) 분류를 통한 생산품 기준의 홍보물 제작
    • 사회적가치 생산품 및 공동브랜드 인터뷰 촬영, 그래픽 등을 사용해 홍보
  3. 온라인 유통망 입점 및 마케팅 지원
    • 대형 온라인 유통채널(오픈마켓, 소셜마켓, 스토어팜 등) 및 온라인 구매 트렌드에 부합하는 신규 유통채널에 사회적가치 생산품 입점 및 운영 지원
    • 개별 상품별 맞춤형 기획전, 쿠폰제공 등 프로모션 지원
  4. 바라지마켓 입점 및 플리마켓 행사 참여지원
    • 시흥바라지마켓 입점, 기획행사, 프로모션 등 마케팅 이벤트 추진
    • 사회적가치 생산품 특별전 운영을 통해 대형유통망 입점 및 마케팅 지원
  5. 공공기관 매점 및 복지몰 입점 지원
    • 도, 시·군, 공공기관 매점, 복지몰 입점 지원
    • 상품등록, 할인쿠폰, 기획전 등 공동 프로모션 추진
    • CS(고객응대비용), 입점·판매수수료, 광고 지원

사회적가치 생산품이란 장애인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생산품, 중증장애인생산품, 자활생산품, 노인생산품 등 취약계층이 만든 사회적 의미가 담긴 물품이나 용역들을 의미합니다. 경기도는 보다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지난 7월 16일 사회적가치 생산품 생산자 단체 및 지원기관과 판로지원 협약식을 겸한 공동브랜드 오픈 행사를 개최하고, 카달로그·홍보영상 배포, 온·오프라인 유통망 입점 등 공동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내년에는 디자인 개발, 품질관리 컨설팅 등 경쟁력 강화사업에도 예산을 투입할 예정입니다. 공공구매 활성화 및 매출 증대를 통한 사회적가치 실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되는 경기 착착착에 도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경기도 사회적가치 생산품 쇼핑 가이드북 바로가기

사회적가치 생산품 공동브랜드 “착착착”(영상자막)

내레이션 착한 사람들의 착한 마음이 담긴 착한 소비!
사람을 생각하고 이웃을 도울 수 있는 가치 있는 행동!
경기도 사회적가치 생산품 공동 브랜드 “착착착"
”착착착“은 경기도내
장애인기업 제품,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중증장애인생산품, 자활생산품, 노인생산품 등
사회적 의미를 담은 생산 물품·용역의 공동 브랜드이며
정직한 제품으로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만들고 따뜻한 사회
나눔경제를 지향하는 착한 경제시스템입니다.
장애인, 자활근로자, 노인 등 취약계층이 따뜻한 마음으로 만드는 착한 상품, 착착착
착한소비로 일자리는 늘어나고 사회적기업, 장애인기업이 착착착 살아나는 놀라운 효과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 기존 사회서비스 개선 및 복지 증진, 지역공동체의 상생 등 ‘착착착’은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추구합니다. 인터뷰 질문1 착착착과 어떤 일을 기획하시고 계신가요? 오영범(HD건설협동조합 이사장) 우리 조합 본사들은 일반 사기업이 아니고 사회적경제조직으로서 지역사회와 더불어 성장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사업목적을 지역사회에 잘 알리기 위해서 이번 사업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질문2 착착착과 함께하게 되는데, 기대되는 점은 무엇인가요? 허정(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 실장) 어르신들도 노인 일자리를 통해서 삶의 만족도라든지, 어르신의 삶의 목표를 더 높은 이상으로 설정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인터뷰 질문3 착착착과 함께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김종택(스틸아트 대표) 스틸아트는 장애인 기업으로서 사회적기업이 추구하고 있는 목적의 가치와 당사가 추구하고 있는 목적의 가치가 서로 부합하기 때문에 함께 하기로 하였습니다. 인터뷰 질문4 착착착과 함께 이루고자 하는 점? 현재진(두례협동조합 본부장) 사회적기업은 제품에 판로 확대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하여 이번 공동브랜드 사업을 톨해서 판로 확대 및 자본의 윤리적 소비도 같이 하고자 하는 그런 목표가 있습니다. 인터뷰 질문5 착착착을 통해 이루고 싶은 계획은 무엇인가요? 김호열(푸른동산보호작업장 원장) 사회적인 약자로서 살아가는 우리 발달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 나와서 자기의 일자리를 찾고, 더 많은 장애인들이 일자리가 생겨나서 그들이 당당하게 세금을 내는 사람으로서 그들이 입가에 웃음이 떠나지 않는 그런 중요한 일이 귀하게 쓰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반갑습니다. 경기도지사 이재명입니다.
경기도사회적가치생산품이 통합브랜드 착착착으로 하나가 되었습니다.
착한사람들이 착한 상품으로 착한소비를 하는 착착착
취약계층에서 만든 의미 있는 생산품 판매를 지원하려고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상품 구입만 해도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록 코로나19 때문에 이웃과 멀리 떨어져있지만, 마음은 더 가까이 오기를 소망합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일자리를 주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착한소비로 함께 사는 세상을 앞당기면 좋겠습니다.
착착착 많은 사랑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내레이션 함께해서 기쁘고, 나눠서 즐거운, 착한사람 착한상품, 착한소비 착착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