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심리적 외상 긴급지원 프로그램 확대 운영

게시물 정보
등록일 2020-02-13
조회수 366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경기도 청소년 전화 1388로 연락주세요

재난, 사고, 폭력, 자살 등 감당하기 힘든 고통스러운 사건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후 겪는 심리적 외상.
경기도가 심리적 외상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의 회복과 2차 피해(모방자살, 우울장애 등) 예방을 위해 ‘청소년 심리적 외상 긴급지원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합니다. 도내 31개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동시에 운영되는 ‘청소년 심리적 외상 긴급지원 프로그램’은 ▲마음 안정화 교육 ▲상담(개인, 집단, 청소년동반자 연결) ▲의료기관 연결·긴급 치료비 지원 등으로 구성, 고위기 청소년들이 빠르게 안정을 찾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지금 마음의 상처로 고통 받고 있다면 경기도 청소년과(031-8008-2554) 또는 경기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1388, 031-248-1318)로 꼭 문의주세요.

경기도 청소년 심리적 외상 긴급지원 프로그램
마음 안정화 교육
충격적인 사건 경험 후 겪게 되는 마음의 변화, 고통 등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줌으로써불안한 마음이 안정되도록 돕습니다.
※ 교육대상 : 청소년 및 보호자, 지도자
상담
청소년 상담 전문가와의 1:1 상담, 집단 상담 등을 통해 마음의 짐을 덜어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상담기관 방문이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찾아가는 상담서비스(청소년 동반자)도 운영 중입니다.
※ 경기도에서는 2009년부터 청소년의 심리적 외상 상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체계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관 연결 / 긴급 치료비 지원
심각한 충격으로 심리치료가 필요한 청소년은 본인과 보호자 동의하에 의료기관 연계서비스를제공합니다.
또한 긴급치료가 필요한 청소년에 한해 치료비용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