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이 희망입니다!

게시물 정보
등록일 2021-09-10
조회수 343

백신이 희망입니다!(영상자막)

내레이션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접종으로 이겨낼 수 있습니다. 김영애/중국저는 현제 백신 1차 접종했습니다. 옌탄/베트남1차 접종 맞았고, 2차 접종 신청했습니다. 생 반니/캄보디아백신은 맞을수록 저와 가족이 안전하죠. 수면/네팔백신접종을 하면 코로나19감염 될 확률이 낮습니다. 그래서 저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백신접종을 꼭 해야 합니다. 내레이션한국에 체류 중인 외국인 노동자도 안심하고 백신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이채/태국우리나라 태국에서는 백신이 부족해서 맞고 싶어도 오래 기다려야 하는데 한국에서는 이렇게 빨리 백신을 맞을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김영애/중국처음에는 믿지 않았는데요 미등록중인 친구가 실제로 백신을 맞고도 한국에서 계속 일하고 있어요 내레이션미등록 중인 외국인 노동자들도 신분노출 걱정 없이, 강제출국 걱정 없이 생 반니/캄보디아저는 백신 1차 접종을 맞고, 2차 접종을 신청해 놓은 상태입니다. 요즘에는 백신접종 안받으면 주변에 눈치를 주니까 불편하고 큰잘못을 하고있는 기분이 들죠 내레이션누구나 안심하고 신청만 하면 바로 백신 예방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김난영 아나운서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점차 집단 감염으로 확산되면서 그 공포와 위험성이 계속 커져가고 있습니다. 최근 4차 유행까지 번지며 전 세계가 백신 접종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정부는 국내에 체류 중인 외국인 노동자들도 우리 국민들과 동등하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추진 중인데요, 미등록 외국인 노동자들도 신변의 노출이나 강제출국 걱정 없이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은 전 국민 집단 면역을 위해 모든 힘을 쏟아야 할 때 선제적 PCR검사와 백신 예방 접종이 나와 내 가족을 지킬 수 있습니다. 다행히 국내 예방 접종률은 꾸준히 상승 중인데요.
그에 반해 국내 체류 외국인들의 접종 및 예약률은 다소 낮은 편입니다. 특히, 미등록 외국인 접종률은 같은 시기 5.7 퍼센트밖에 되지 않아 더욱 큰 우려를 낳고 있는데요.
국내에 3개월 이상 머물고 있다면 미등록 외국인도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안전하게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경석 경기도외국인인권지원센터 소장백신접종에 참여 하셔서 우리 지역사회가 건강하게 회복될 수있도록 외국인 여러분들께서도 많이 협조해 주고 계신데 조금 접종률이 저조합니다. 특히, 체류 기간이 도과하신 미등록 체류자분들께서 여러 염려가 있으셔서 그러신지 접종률이 떨어지는 편인데요.
이번에 정부가 여러분들께서 안심하고 접종하실 수 있도록 백신접종 관련된 정보들을 법무부와 전혀 공유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안심하고 오셔서 백신 접종에 참여해 주시고요. 그래서 우리 지역사회하고 여러분 자신이 건강하게 코로나도부터 회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 당부드리겠습니다. 자막법무부는 무자격 체류 외국인들이 검사나 백신 접종을 받더라도 출입국 관서로 통보되지 않음을 다시한번 강조하며 적극적인 검사와 접종참여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서아리아/스리랑카제 주변 친구들 중에서 미등록 신분으로 일하고 있는 친구들이 많이 있는데요, 얼마 전에 한명이 백신 접종받았는데 잡혀가지 않았고, 강제추방도 당하지 않아서 다른 친구들도 안심하고 백신 접종 신청한 상태입니다. 우레/몽골미등록 신분으로 백신 맞아도 강제추방도 없다는 얘기를 처음에는 믿지 않았어요. 그런데 제 주변에 미등록 신분인 친구들 백신 접종 많이 받았고 지금도 회사에서 계속 일하며 한국에서 건강히 생활하고 있습니다. 에코/인도네시아저는 백신 1차 접종을 맞고 2차 접종을 신청했습니다. 주변에 눈치 보지 않고 일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김난영 아나운서우리 정부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더 큰 확산을 막기 위해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들에게 백신 접종을 적극 권고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접종 예약 방법이 어렵게 느껴졌거나, 미등록 외국인들이라 망설였다면 이제 보다 더 쉽고 안전한 방법으로 백신 예방접종을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진료소 위치가 궁금할 땐 1339번으로 통역이 필요할 땐 1345 또는 1330번으로 전화를 걸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고요,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건강보험 가입자는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해 사전예약 후 위탁 의료기관에서 접종 가능합니다.
외국인 등록번호가 없다면 보건소에서 임시관리번호를 발급받은 후 예방접종센터에서 접종 가능합니다.
예방접종 관련 정보는 법무부 출입국·외국인 관서에 통보되지 않고, 단속 및 강제 퇴거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니 안심하고 예방접종 받으시길 바랍니다. 림 뉴땍/미얀마제 주변에 미등록 외국인 친구들 거의 대부분 백신 접종 맞았는데요. 강제출국 당한 친구 한명도 없어요. 수면/네팔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매우 어렵고 힘든 생활이 됩니다. 지난달 저희 가족 모두 코론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와 가족은 너무나 힘든 생활을 했습니다.
일찍 백신을 맞았다면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고 우리가족들 모두 힘든상황을 겪지 않았을 겁니다. 여러분들도 백신 접종의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시고 이기회를 잘 활용하시라고 부탁드리고싶습니다. 윤마리/필리핀코로나19감염은 저뿐만이 아니라 우리가족들 모두에게 위험하죠. 집에 아이도 있어서 저는 가족의 안전을 생각해서 빨리 백신을 맞았어요 이채/태국백신 접종 예약부터 접종까지 정말 쉬웠어요. 한국말 거의 못해도 전혀 문제되지 않았어요. 모든 사람들이 백신 맞고 서로 안전하게 생활하면 좋겠어요. 김난영 아나운서저마다의 꿈을 갖고 대한민국을 찾은 외국인 여러분들-
예기치 못한 팬데믹 사태에 우리 모두 잠시 어두운 터널을 지나고 있지만, 백신이라는 희망의 불빛이 곧 여러분들의 값진 꿈을 지켜줄 것입니다.
코로나19 백신 예방 접종, 외국인 여러분들도 안심하시고 지금 바로 신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