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곁엔 언제나 경기 행복마을관리소가 있습니다

게시물 정보
등록일 2021-04-14
조회수 1054
도민 모두가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경기 행복마을관리소가 함께합니다

생활공구 대여, 택배보관, 여성안심귀가, 취약계층 집수리 등 주민 생활에 밀접한 도움부터 지역순찰, 취약계층의 복지증진, 문화활동 지원 등 마을 모두를 위한 일까지! 도움이 필요할 땐 언제나 경기 행복마을관리소를 찾아주세요.
행복마을관리소는 원도심 등 주거 취약지역에 필요한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상시·즉각적으로 제공함은 물론 마을 주민에게 공공일자리를 만들어 줍니다. 올해 4월 현재 31개 시·군 69개소가 운영 중이며, 2021년 76개소, 2022년까지 총 110개소의 경기 행복마을관리소가 설치될 계획입니다.

행복마을관리소 기능, 행복마을지킴이 역할, 행복마을 사무원 역할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에는 지금 이 순간에도 주민 여러분의 생활불편 해소와 생활편의 제공을을 지키기 위해 뛰어다니는 행복마을지킴이가 있습니다.
주야간 가리지 않고 어김없이 마을의 안전을 지키고 위급 상황이 발생하면 가장 먼저 찾아갑니다.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도움이 필요하다면 행복마을지킴이가 도와드립니다.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우수사례

행복마을관리소는 지난해 홀몸노인 안부전화서비스 등 즉각적·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제공 38만여 건, 코로나 우울 심리방역서비스 등 코로나19 대응 30만여 건, 취약계층 이동푸드마켓 등 지역특색사업 4만9천여 건을 비롯해 48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주민들에게 생활편의를 제공했습니다.
또 올해부터는 지역 맞춤형으로 도민의 삶과 밀접한 도시재생, 공동체, 복지, 문화, 주민자치, 주거복지, 사회적경제 등 7개 정책분야와 연계해 지역특색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습니다.
주민들 스스로 마을을 가꾸고 서로 돕는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앞으로도 마을의 발전과 주민 모두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영북면 경기 행복마을관리소(영상자막)

내레이션안녕하세요.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입니다!
지금부터 복합문화공간인 저희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곳은 행복마을관리소의 사무실입니다.
저희 지킴이들과 사무원들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하루의 일을 의논하며 가장 오래 사용하는 공간이죠!
이곳은 사무실 바로 옆방에 있는 회의실/강의실입니다!
이렇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마을미디어교육을 수료하고 행복마을관리소의 운영위원회 회의도 진행하고 행복마을관리소 북부권역 집합교육도 이곳 강의실에서 실시했습니다!
자막우리동네학습공간
마을공동체 활동공간
내레이션이곳은 사무실 맞은편의 공동체공간입니다.
주민들이 참여하는 공방수업도 이 공간에서 진행하고 학생들의 공부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막공유카페
내레이션이곳은 행복마을관리소의 공유카페입니다. 주민들이 방문하여 차도 마시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죠. 이곳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제과제빵교실도 진행하였습니다.
자막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내레이션이곳은 행복마을관리소의 옆방인 포천도시재생센터입니다. 이곳에서도 부모님과 함께하는 음타리 미술교실, 어린이와 청소년이 참여하는 댄스교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는 다양한 문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영북면 주민들의 행복을 위한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막제작: 영북면 행복마을관리소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설치 지역현황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