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전국 최고등급 달성

게시물 정보
등록일 2019-12-17
조회수 977
2년 연속 청렴도 우수기관 선정! 경기도의 청렴도가 또 상승했습니다

경기도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2019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최고등급인 2등급을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경기도는 2년 연속 우수청렴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청렴도 평가는 매년 국민권익위원회가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등 전국 600여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 공공기관과 업무경험이 있는 국민(외부청렴도) ▲ 공공기관의 공직자(내부청렴도) ▲ 전문가·정책관련자(정책고객평가)가 응답한 설문조사 결과와 부패사건 발생현황을 감안해 종합청렴도를 산정해 왔습니다.

경기도는 외부청렴도 2등급, 내부청렴도 3등급, 정책고객평가 2등급을 받아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하였습니다. 올해 1등급을 받은 곳이 단 한곳도 없다는 점을 고려할 때 전국 최고 수준의 등급을 받은 셈입니다. 이로써 경기도는 지난 2011년부터 9년 연속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유일한 지자체임을 입증하였습니다.

청렴도 전국 최고등급 달성 주요 요인

경기도는 올해 청렴도 측정 결과를 분석해 부족한 부분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여, 내년에도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번 청렴도 조사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뉴스포털 바로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