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AI 창작단 작품 전시회

게시물 정보
등록일 2023-05-26
조회수 1053
ai ai
경기도 AI 창작단 작품 전시회
AI, 창조의 경계를 넘어

모두를 위한 예술 혁명
2023.5.30.~6.12. 경기도청 1층 로비

전시 소개
AI, 창조의 경계를 넘어 전시는 예술에 관심 있는 발달장애인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한 작품과 예술가들이 재해석한 결과물을 선보이는 전시입니다.
발달장애인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작품을 만들어내면, 예술가들은 그 작품에서 새로운 영감을 발굴하고, 이를 자신만의 예술적 언어로 해석하여 새로운 작품을 탄생시킵니다.
이번 전시는 생성형 AI로 발달장애인과 예술가가 협업하여, 서로 상호작용하고 융합되어 장애와 비장애,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넘어서는 사회적 가치 창출의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관람을 통해, 모두를 위한 예술 혁명에 동참해주세요.

전시개요
제목 AI, 창조의 경계를 넘어 : 모두를 위한 예술 혁명
기간 2023년 5월 30일(화)~6월 12일(월)
장소 경기도청사 1층 로비 / 온라인 메타버스 전시 공간
구성 발달장애인과 예술가 협업을 통한 작품 30점
문의 경기도 예술정책과(031-8008-4774)

프로포즈 데이(Propose Day) 박다원 90x110cm, 디지털 피구먼트, 2023
피어나는 꿈(Dreamy Flower) 임재열 90x110cm, 디지털 피그먼트, 2023

경기도 AI창작단(작가) 소개
경기도 AI창작단은 예술을 접하기 어려운 발달장애인 등을 위한 AI 활용 예술 활동 교육입니다. AI를 통해 디지털 작품 또는 실물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 이번 전시와 같이 온오프라인 전시회를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공정한 대가도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참여 발달장애인 강지윤 고은미 김민구 김수연 김주희 김희주 남원형 남유리 박다원 이서현 이주영 임재열 정지원 채이서 허주녕
참여 예술인 김지효 김혜상 백성은 유미선 이혜민 임승현

전시장소 오시는 길
오시는 길 자세히 안내받기
전시장소 주차 안내
주차 안내 자세히 보기

기회경기관람권

자막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과 함께 아무런 차별 없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저희 경기도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김동연경기도지사
김동연 경기도지사우리 장애인들이 비장애인들과 함께 정말 아무런 차별 없이 또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저희 경기도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자막이에 경기도가 움직였습니다
경기도 AI 창작단의 시범사업으로 발달장애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예술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키워드를 도출해 AI에 입력하여 작품을 만들고 실물제작까지 경험합니다.
이혜민 큐레이터·AI강사이번 예술교육은 발달장애인분들이 예술가로서 한 발 더 앞서나가기 위해서 생성형 인공지능이라는 새로운 도구를 활용해서 예술 작업에 활용하는 수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막한 달간 모두가 열심히 제작에 몰두한 결과, 점점 작품은 완성되어 갔습니다.
경기도청 1층 로비 기획 전시 [2023.05.30.~06.12]
AI, 창조의 경계를 넘어 : 모두를 위한 예술 혁명
임승현 작가이걸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굉장히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김지효 수원대 패션디자인학과·고은미 참여자시각도 열리게 된 것 같습니다.
유미선 작가굉장히 창의적인 걸 많이 봤어요.
김해상 수원대 서양학과·김주희 참여자누군가랑 작업하는 것도 재밌구나
백성은 수원대 패션디자인학과·남유리 참여자아, 다를 게 없구나 라는 게 느껴져서
이상희 수원대 미술대학 학장예술가나 우리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작업이었다
김주희 참여자함께 이런 작품들을 만들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남장원 키뮤스튜디오 대표(교육과 전시가) 재미있는 하나의 스토리로 만들어진 것 같아서
이혜민 큐레이터·AI강사이런 지점들이 모여서 장애인분들과 비장애인분들이 함께 협업을 통해서 새로운 예술적인 장르를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자막AI, 창조의 경계를 넘어 : 모두를 위한 예술 혁명
경기도 AI창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