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 만나는 봄

게시물 정보
등록일 2024-04-05
조회수 950

경기도에서 피어나는
봄으로의 초대

경기도에서
만나는

spring image

명소·문화/예술

spring image

봄길 따라 떠나는 경기도명소

푸른 생명력을
느껴보는 시간

spring image
spring image
spring image

물향기수목원

‘난대식물원’과 ‘물향기식물책방’을 새롭게 조성. 야생화원, 자연정원 등 곳곳에서 봄꽃으로 관람객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

수생식물원, 습지생태원 등 19개 공간으로 구성된 물향기수목원은 연간 35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경기도 대표 수목원입니다. 울창한 수목과 함께 걷는 산책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난대식물원

우리나라 남부지역(전남, 경남, 제주도)에 자생하는 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완도수목원 등에서 기증받은 난대식물과,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에서 조직배양 기술을 통해 직접 증식한 식물 139종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대표 수종으로는 아왜나무, 천선과, 멀구슬나무 등의 남부수종과 한라산에서 자생하는 한라개승마, 한라새우란과 갯대추, 개산초와 같은 희귀식물도 전시됩니다.

물향기식물책방

물향기식물책방은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가 유한식물전문서적을 방문객에게 전시하고 열람할 수 있도록 신설한 공간입니다.

spring image경기도 오산시 청학로 211

아침고요수목원

축령산의 빼어난 산세와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며, 따뜻한 봄바람과 햇살의 설렘을 만날 수 있는 곳

아침고요수목원의 봄은 노오란 복수초, 히어리, 풍년화가 피어남과 동시에 시작됩니다. 이 곳은 일반인의 접근이 어려운 곳에서 자라는 야상화를 비롯해, 흔하지만 너무 작아 아름다움을 느끼지 못했던 야생화, 멸종 위기 직전에 놓여있는 소박하지만 특별한 야생화까지 다양한 식물을 즐길 수 있습니다.

spring image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432
FOCUS ON

2024 제 21회 아침고요 야생화전시회 진행 중
기간 : ~2024.04.21

spring image

도시를 물들인
봄꽃의 아름다움에
취하다

spring image

경기도청 구청사

경기도 대표 벚꽃 명소로 수원화성과 인근 팔달산을 따라 즐기는 화사한 꽃길과 옛 경기 도청에서 열리는 봄꽃축제도 즐길 수 있는 곳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구청사 인근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와 볼거리 등을 제공해 연간 20만 명 이상이 찾는 경기도 대표축제 중 하나입니다. 올해는 ‘봄꽃 소풍’이라는 주제로 봄꽃 감성을 가득 품은, 힐링 휴게공간으로 떠나는 소풍의 분위기를 자아낼 예정인데요. 축제 기간 동안 버스킹, 문화공연을 포함한 체험/판매 부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또한 반려동물 입양문화 활성화 캠페인의 일환으로 반려동물 입양 홍보관도 운영합니다. 이곳에서는 유기견 사진 전시, 반려견 놀이터 운영, 반려견 문제행동 상담, 유기견 중 입양이 가능한 강아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spring image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FOCUS ON

2024 경기도 봄꽃축제
기간 : ~2024.04.07

  • spring image

    이천 산수유마을

    산수유 절경으로 봄의 황홀경을 연출

    이천에서 가장 높은 원적산(563.5m) 아래 자리한 영원사를 향해 가는 길은 송말리에서부터 도립리를 거쳐 경사리에 이르기까지 산수유나무가 대규모 군락을 이루고 있습니다. 대개 3월 말부터 꽃이 피기 시작하여 4월 10일 전후로 산수유꽃은 절정의 모습을 보입니다.

    spring image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원적로755번길 17
  • spring image

    부천 원미산 진달래 축제

    서부 수도권에서 즐기는 진달래 꽃 축제

    서울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에서 매우 인접한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은 원미산은 수도권의 진달래 명산입니다. 이곳에서 매년 4월에 열리는 원미산 진달래축제는 수도권을 대표하는 꽃 축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진달래꽃이 만발한 원미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합니다.

    spring image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48-15
  • spring image

    군포 철쭉동산

    군포 8경 중 하나로 꼽히는 아름다운 풍경

    수리산 등산로와 이어져 있는 작은 언덕에 인공적으로 조성한 철쭉동산은 이제 매년 많은 방문객들이 오는 축제 현장이 됐습니다. 철쭉동산은 20,000㎡의 동산에 자산홍, 영산홍, 산철쭉, 백 철쭉 등 약 15만 그루를 심어 철쭉으로 채웠는데요. 철쭉이 만개한 철쭉동산은 군포 8경 중 하나로 꼽힐 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합니다.

    spring image경기도 군포시 산본동 1152-14

포천 허브아일랜드

4계절을 즐길 수 있는 전국 최대 규모의 허브 식물원. 행사 중에는 다양한 액티비티도 즐길 수 있어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1종 전문박물관(식물원)으로 등록한 전국 최대 규모의 허브 식물원입니다. 만개한 허브들 사이에서 향기를 맡으며 향기로운 휴식과 힐링을 할 수 있으며, 4계절 이어지는 허브아일랜드의 다양한 축제를 통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spring image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 947번길 51
FOCUS ON

4계절 내내 이어지는 허브아일랜드 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축제 일정 및 내용 확인)

자세히 보기
spring image

봄처럼 화사하게 물들일문화/예술

지식과 문화를 전달하는
사계절 공연

2024년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문화의 날
봄·여름·가을·겨울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서 매월 진행하는 독서문화공연으로, 봄(시작)·여름(휴식)·가을(전통)·겨울(가족)을 주제로 하여 전시·체험·강연·음악회·문화공연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행사는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spring image
spring image

‘문화의 날, 시작해! 봄!!’ 개최

새롭게 시작하는 계절 봄,
‘시작과 힐링’을 주제로 다양한 책/문화공연 진행

「광장북카페 문화의 날, 시작해! 봄!!」은 ‘시작과 힐링’을 주제로 책과 문화공연을 통해 도민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다양한 지식을 쌓아가는 기회로 만들어가는 행사입니다. 3월과 4월(평일)은 직장인과 열람이용자를 위한 휴식문화공연으로 운영되며, 5월(주말)은 도민과 함께 즐기는 음악회 및 가족공연으로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spring image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청사로 1
FOCUS ON

3월 25일(월) 낮 12시 여성듀엣 ‘오늘맑음’
5월 29일(월) 낮 12시 인디밴드 ‘우아한’
5월 18일(토) 13시 ‘오현아(OHAH)’ 음악회
5월 18일(토) 15시 ‘로이 마술사의 매직 인형극’,‘플라워 포토존 이벤트

*행사 정보 및 북카페 이용방법은 경기평화광장 북카페 누리집 참고
자세히 보기

디엠지 우수한 생태와
평화의 가치를 전달하다

디엠지 오픈 페스티벌을 통해 생태·평화·역사적 가치를 넘어 전 세계가 주목하는 관광명소로!
예술/ 학술/ 스포츠 행사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종합 축제 진행

올해 5월부터 11월 까지 경기북부와 디엠지(DMZ) 일원에서 열리는 올해 페스티벌은 국제음악제, 평화음악회, 전시회 같은 예술행사와 에코피스포럼, 특별강연, 정책 공모전 같은 학술행사는 물론 걷기와 마라톤 등의 스포츠 행사까지 포함된 종합축제로 진행됩니다.

예술/ 체육 행사

캠프그리브스 2차 개방과 연계한 기회소득예술인이 참여하는 전시회, 경기도체육대회, 디엠지(DMZ) 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RE100 친환경 행사

폐현수막 리사이클링을 통한 장바구니 제작 등 친환경 행사 진행 예정입니다.

평화관광 행사

남북출입국사무소에서의 북한이탈주민 거리공연(버스킹), 디엠지 평화열차 도라산역까지 운행할 예정입니다.

spring image경기북부와 디엠지(DMZ) 일원
spring image
spring image
spring image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