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우대용 교통카드

제목
G-Pass카드 이용방법
조회수
12725
작성자
ggcon
작성일
2015.07.20

전철, 지하철 무임 이용

  • 출입구 단말기에 카드를 접촉하여 사용하며 수도권 전철, 지하철에서만 무임승차 가능
    – 지하철 1호선 ~ 9호선 및 분당선, 중앙선, 경의선, 경춘선, 수인선, 공항철도(일반), 신분당선

버스 이용 및 충전방법

  • 버스는 정상요금 부과(유임), 단 버스-전철-버스 환승 시 환승할인
    – 환승할인시간은 30분 이내로 제한되어 있음
  • 신용카드는 후불결제(충전 필요없음)
  • 체크/현금/단순 선불카드는 충전 후 사용
    – 체크/현금카드는 ‘자동 충전 서비스’및’농협 CD/ATM기 충전/환불 서비스’ 이용가능
    ※ 자동충전 서비스 : 교통카드 충전금 소진 시 연결계좌에서 교통카드로 자동 충전(농협영업점에 별도 신청)
    ※ 캐시비카드 충전소 찾기 : www.cashbee.co.kr

분실 및 환불

  • 분실신고

    – 경기도 소재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 농협 고객지원센터(1588-2100, 1544-2100)

  • 충전금 환불 방법

    – 체크/현금카드 : 경기도 소재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전국 농협 CD/ATM기에서 환불 가능
    – 단순카드 : 경기도 소재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 환불기간

    – 농협계좌로 환불 요청 시 : 신청일 이후 6영업일 정도 소요
    – 타행계좌로 환불 요청 시 : 신청일 이후 10영업일 정도 소요

유의사항

  • 카드 수령 후 뒷면 서명란에 서명이 필요하며, 분실사고 발생 시 서명이 없는 카드는 보상대상에서 제외
  • 타인에게 대여·양도 시 본인은 1년간 사용/재발급 제한, 부정사용자는 승차구간 여객운임과 그 운임의 30배 추징
  • 교통카드 이용 관련 사항은 운송기간(지하철·버스)및 교통카드사의 이용약관 준용
  • 체크/현금/단순 선불카드 재발급 시 일정 수수료 부과

문의처

  • 이용문의 및 분실신고

    – 경기도 소재 NH농협은행 및 농축협 영업점

    – 농협 고객지원센터(1588-2100, 1544-2100)

    – 기타 문의 : 농협정보시스템(02-3497-2747)

  • 캐시비카드 충전 및 환불 관련 문의 : 캐시비카드고객센터(1644-0006)
  • 정책 문의(경기도)

    – 노인 부문 : 노인복지과, 031-8008-2566

    – 장애인 부문 : 장애인복지과, 031-8008-2436

    – 시스템 구축 부문 : 버스정책과, 031-8030-3822

이전글
G-Pass 카드란?
다음글
도민의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