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경기도 지역 서점 살리기 사업
조회수
140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11.06
작은 서점 살리기! 경기도가 ‘지역서점 도서 방문 구입사업’으로 힘이 되겠습니다!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 북카페에 비치할 도서를 경기북부의 낙후지역에 위치한 소규모 서점에서 구입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5월부터 시작된 이 사업은 각 서점간 경쟁입찰방식으로 진행됐던 기존 도서구입 방식을 벗어나 지방정부가 적극적으로 작은 서점 살리기에 나선 본보기가 되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경쟁입찰방식으로 도서 구입처를 선정할 경우 소규모 지역서점은 입찰에 참여할 엄두조차 내기 힘들다는 것을 파악하고, ‘지역서점 도서 방문 구입사업’이라는 대책을 마련했습니다. 경기도는 사업실시 이후 담당 공무원이 직접 지역서점을 방문해 도서를 구입하고 있습니다.(연간20회)

지역서점 도서 방문 구입사업 현황, 지역 서점 도서 방문 구입사업의 장점

경기도는 시행 6개월을 맞이하는 현 사업에 대한 인식과 만족도를 알아보기 위해 동두천·가평·연천의 7개 서점을 직접 방문하여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인터뷰에 참여한 서점 운영자는 예전에 비해 매출이 크게 줄어 경제문제로 서점을 접을까도 고민했다고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으며, 경기도가 작은 서점 살리기에 나서주어서 다행이고, 다른 시·도에도 이런 사업이 확산됐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남겼습니다.

경기도는 내년에도 경기도청 북부청사 광장북카페와 지역 서점을 연계하는 사업을 이어갈 것입니다. 도민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동네 작은 서점에는 큰 희망이 됩니다.

지역 서점 살리기 더 알아보기바로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