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실시
조회수
89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11.01
경기도가 조세정의 실현을 위해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를 실시합니다!

경기도가 11월을 ‘2019년 하반기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 기간’으로 정하고 집중적인 체납액 징수활동을 펼칩니다.
경기도는 이 기간동안 31개 시·군의 모든 체납자에게 체납안내문을 발송하고, 관허사업 제한이나 출국금지 요청 등 행정제재와 그 외 부동산 및 차량 압류ㆍ공매, 예금ㆍ보험 및 급여 압류, 자동차 번호판 영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체납액을 징수합니다.

조세정의 실현을 위한 지방세 체납액 징수실태(2018년 말 기준)현황(9월 말 현재)지방세 체납자 206만 명체납세액 1조 193억 원3,615억 원 징수올 연말까지 체납세액 40%(4,077억 원) 징수 방침1,000만 원 이상 고액·상습 체납자 - 인적사항과 체납액 등 도 홈페이지 통해 공개경기도 광역체납기동반 운영 - 고의적 납세회피 의심체납자 가택수색ㆍ압류 등 강제징수

경기도는 이와 같은 강제 징수활동과는 별도로, 체납자 실태조사 실시하여 일시적인 어려움을 겪는 체납자에게 분할납부 이행을 전제로 체납처분 유예 및 복지연계를 실시하는 등 생활고로 인해 체납 중인 도민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11월 경기도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뉴스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뉴스포털바로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