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깨끗한 계곡을 돌려드립니다
조회수
701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10.25
어딜 가도 깨끗한 하천과 계곡! 경기도가 만듭니다!

경기도가 1년 내에 계곡과 하천정비를 마치고, 도민의 깨끗한 환경을 돌려드리기 위해 쉼 없이 달립니다.

수도권 전체 하천의 발원지가 되는 경기도내 계곡을 깨끗하게 정비하는 것은 경관을 아름답게 회복시킬뿐만 아니라 도민이 마시는 식수를 깨끗하게 만드는 중요한 일입니다. 경기도의 강력한 개선의지와 도민의 성원으로 불법점유영업행위가 근절되었고, 이제 도민 모두의 휴식처로 다시 돌아온 경기도의 계곡들을 소개합니다.

본 모습이 더 아름다운 경기도 계곡동두천 왕방계곡1동두천 왕방계곡2동두천 왕방계곡3양주시 장흥계곡, 일영유원지1양주시 장흥계곡, 일영유원지2양주시 장흥계곡, 일영유원지3포천시 백운계곡1포천시 백운계곡2포천시 백운계곡3

계곡 주변을 덮고 있던 불법 평상과 천막을 걷어낸 모습입니다. 아무것도 가리지 않은 자연의 본 모습이 더 아름답지 않나요?

경기도는 이미 25개 시군 내 106개 계곡 및 하천에서 총 726개소의 불법행위자를 적발했고, 233개 시설에 대한 철거 및 원상 복구를 완료했습니다.
특히 남양주, 양주, 용인, 파주, 평택, 안산, 오산, 의왕, 성남 등 9개 시군의 경우 단 1곳도 남김없이 불법업소가 철거됐습니다.

경기도는 앞으로도 계곡과 하천정비에 더 박차를 가해 도민 여러분이 어느 계곡을 찾더라도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바로가기와 보도자료 버튼을 누르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계곡 하천 불법 복구 추진현황바로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