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4차산업혁명 촉진 기본계획 발표
조회수
238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10.18
인간을 위한 4차산업혁명, 경기도의 5대 대응전략으로 선도해나갑니다

경기도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4차 산업혁명 촉진 기본계획을 발표하고 5대 대응전략과 17가지 이행과제를 추진합니다.

이번 기본계획은 4차산업혁명위원회 출범식 당시 강조한 ‘인간을 위한 기술, 함께하는 미래, 삶의 질을 높이는 혁신’을 기반으로 마련됐습니다.
위원회가 마련한 5대 대응전략에는 기술발전이 특정한 소수의 이익을 추구하는 수단이 되지 않도록 정책적인 관심을 두자는 취지가 잘 담겨 있습니다.

5대 대응전략 : 도민과 함께하는 미래사회, 미래산업 기반구축, 도민체감형 혁신서비스 확산, 미래기술 소외계층 적응지원, 공정경제 생태계 구축

이런 5대 대응전략을 구체화한 17개 이행과제에는 ‘미래산업협치기구’, ‘미래기술 활성화’, ‘글로벌혁신거점조성’, ‘4차 산업혁명 워킹그룹 운영’,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서비스 활성화’, ‘안전한 디지털환경 조성’, ‘디지털격차해소’, ‘기본소득확대’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번 전략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공정경제 생태계 구축은 ‘공공자산화’, ‘플랫폼 협동주의 활성화’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혜택이 고루 퍼져 나갈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습니다. 경기도는 5대 대응전략과 그에 따른 이행과제를 위해 올해 67개 사업에 1,230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고, 내년 82개 사업에 1,340억 원 규모의 예산편성을 예정했습니다.

이미 시작된 4차 산업혁명과 그 변화의 길, 경기도가 늘 앞장서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 촉진 기본계획 더 알아보기바로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