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경기도-램리서치 투자 양해각서 체결
조회수
240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09.26
반도체 기술 허브로 급성장해 나갈 경기도를 만나보세요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어가는 핵심 산업인 ‘반도체’!
반도체 제조공정의 핵심장비를 연구·개발하는 R&D센터 ‘한국테크놀로지센터(가칭)’가 경기도에 설립될 예정입니다.
테크놀로지 센터란 R&D 기능과 엔지니어링이 결합된 조직으로 연구개발 중심의 R&D센터보다 큰 조직입니다.
경기도는 세계적인 반도체 장비 기업인 램리서치와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한국테크놀로지센터 설립을 통해 반도체 기술 허브로 한층 더 성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협약식 사진
램리서치, 경기도에 한국테크놀로지센터(가칭) 설립반도체 제조 핵심장비 개발하는 R&D센터-초기 투자액만 5,000만 달러 규모도민 우선채용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300개 이상의 신규일자리 창출

미국 실리콘벨리에 위치한 램리서치는 웨이퍼 제조 장비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1991년 판교에 램리서치코리아를, 2011년 오산에 램리서치매뉴팩췌링코리아(제조시설)를 설립해 운영 중입니다.
한국테크놀로지센터가 설립되면 반도체 인력 고용 창출은 물론, 대·중소기업, 지역사회가 함께 한 걸음 더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테크놀로지센터의 성공적인 설립을 위해 초기에 5,000만 달러(한화 약 600억 원)이 투자되며, 램리서치는 경기도민 우선채용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반도체 장비의 국산화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300개 이상 이공계 전문인력 신규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되는 한국테크놀로지센터 설립에 앞으로 많은 관심 바랍니다.
경기도는 대한민국 반도체 생태계의 중심이 되는 그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테크놀로지센터(가칭) 설립 결정 보도자료바로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