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가정 내 아동 안전과 복지시설 연계를 위한 경기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조회수
1119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06.10
가정 내 아동 안전 확보와 필요한 복지시설 연계를 위한 경기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주민등록 사실조사와 함께 가정 내 아동들의 안전 확인에 나섭니다.
2019년 2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도움이 필요하거나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 복지서비스와 연계하기 위해 6월 10일(월)부터 7월 26일(금)까지 총 47일간 진행됩니다.

2019년 2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조사기간: 2019년 6월 10일(월)~7월 26일(금) 총 47일간조사내용: 실제 거주여부 확인 ※ 양육수당가정의 경우 복지사업 안내서 전달, 특이사항(보호 및 복지지원이 필요한 아동) 확인 등

2019년 2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통·리장이 미취학 아동 중 양육수당을 받지만 보육시설을 이용하지 않는 가정을 방문해 아동의 거주 여부를 확인하고 경기도 복지사업 안내서를 전달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경기도는 이 과정에서 보호나 지원이 필요한 아동이 발견된 경우 읍면동 복지담당자가 가정을 재방문해 복지 상담과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보건복지부 ‘e-아동행복지원시스템’을 통해 확인한 만 18세미만 위기예측 아동 약 4,000명을 대상으로 읍면동 담당공무원이 6월까지 가정 방문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후 각 가정별로 양육환경을 파악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보호가 필요한 아동을 조기에 발견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더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2019년 2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에 여러분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