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안전한 경기도

제목
초등학생의 치아건강, 경기도에서는 치과주치의가 함께합니다
조회수
3337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05.01
초등학생의 치아건강, 경기도에서는 치과주치의가 함께합니다

우리나라 12세 아동의 충치 경험은 1.9개로 세계 평균인 1.86개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이를 줄이기 위해 경기도가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시작합니다.
치과주치의 사업은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이자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을 때 얻을 수 있는 효과가 높은 만 10세 전후 아이들(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요, 이 시기에 조금만 신경 써 관리해주면 치아로 평생 고생하는 일을 막을 수 있답니다.
아이들의 치아 건강은 지키고 치과치료비 부담은 줄이는 경기도 치과주치의 사업!
부모의 소득이나 재산과 관계없이 모든 아이들에게 제공된다니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데요.
5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경기도 치과주치의 사업에 대해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볼까요?

2019년 5월 1일부터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본격 시행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이란?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는 시기이자 구강 건강 행태 개선 효과가 높은 만 10세 전후의 초등학생(4학년)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예방진료를 실시함으로써 초등학생들이 평생 구강건강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사업입니다. 부모의 소득이나 재산과 상관없이 모든 아이들에게 제공되는 보편적 복지정책이랍니다.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까요? 구강 검진 및 전문가 구강보건교육불소도포, 치아홈 메우기, 치석제거 등 구강 치료 서비스

진료를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진료예약 후 방문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구강검진, 구강교육, 구강진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답니다.

구분 내용
구강검진 문진 및 기본구강검사, 구강위생검사(PHPindex)
구강교육 자가 구강위생관리(치솔질․ 치실질),바른식습관, 불소이용법
구강진료 전문가 구강위생관리(치아세균막, 음식물 잔사 제거), 불소바니쉬
진단에 의해 선택적으로 적용(단순치석제거, 방사선촬영, 치아홈메우기)

평생의 치아건강을 좌우하는 중요한 시기에 있는 초등학생들에게 적절한 치료와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앨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경기도 치과주치의 사업!
민간기관, 공공기관, 학교 등 지역사회 자원간 네트워크로 만들어 나가는 경기도 치과주치의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