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안전한 경기도

제목
경기도가 2019 중소기업 정보보호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조회수
601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05.01
중소기업의 정보보호, 경기도가 지켜드릴게요~

경기도가 기술이나 비용, 인력 확보 등의 이유로 자체 정보 보안 시스템을 갖추지 못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2019 중소기업 정보보호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4월 24일부터 참가기업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자세한 소식 함께 만나보시죠.

중소기업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 사업

    중소기업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 사업

  • 사업기간2019년 4월 24일 ~ 2019년 11월
  • 사업대상 경기도내 본사소재 기업으로 전년도 매출액100억 이하인 기업
    – 기업별 최대 15개 라이선스 무상지원
    – 장애인 ‧ 사회적 ‧ 친환경 ‧ 여성 등 사회적 약자기업은 최대 30개 라이선스 무상지원
  • 모집방법경기도 사업운영 온라인플랫폼 egbiz 시스템(공고 모집)
  • 관련문의경기도 정보통신보안담당관 (☎031-8008-2927)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융합보안지원센터 (☎031-698-4738)

중소기업 정보보호 지원 사업이란? 인터넷, USB, 출력물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유출될 가능성이 있는 기업의 비밀이나 개인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탐지하고 차단해주는 정보 보안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정보보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내에 ‘융합보안지원센터’를 마련하고 1,200개의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 라이선스를 확보했답니다.

그럼 여기서 정보보호 서비스 지원내용과 서비스 과정을 알아볼까요?

지원내용- 주요 문서의 온라인/오프라인을 통한 불법 유출 차단- 이상 징후 및 기술유출 24시간 모니터링 및 대응- 개인 정보 등 민감정보 포함 문서 검출, 암호화 저장 지원 등 개인정보보호법 대응 지원- 출력 물보안, 사이트 차단, PC 취약점 점검 등 보안 기능 추가 지원- 기업별 중요 데이터 특이사항에 대한 월간 보고서 제공- 중소기업 보안 역량 강화 세미나 참여 지원- DLP 솔루션 관리자 집체교육 개최
경기도 중소기업 정보보호 서비스 기업정보, 통합PC보안 정보유출방지솔루션 자료제공승인 자료유출방지 미승인

이곳에서는 매월 초 정보 보안 서비스 신청기업을 심사하고 일반 기업의 경유 최대 15개, 사회적 경제기업 등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은 최대 30개까지 라이선스를 제공하여 2년 동안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인데요. 솔루션 라이선스를 제공받은 기업은 도에서 제공하는 서버에 접속해 실시간 정보 유출 방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네요. 이 밖에도 경기도는 참여기업에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에서 제공하는 출력물 보안 서비스와 실시간 PC 보안 모니터링서비스도 제공한답니다.

앞으로도 경기도는 중소기업의 소중한 지적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정보보호 서비스를 지원할 것입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지비즈바로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