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배우고 가르치고 지원받는 2019년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신규강사를 모집합니다
조회수
1518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03.19
배우고 가르치고 지원받는 2019년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신규강사를 모집합니다

강사 분야 취업희망자와 지역 아동 청소년 학습공동체를 연계한 맞춤형 학습을 지원하는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신규강사를 모집합니다!
지원기간은 3월 25일(월)부터 4월 5일(금)까지인데요, 지난해에는 도내 강사 분야 취업 희망자 1,042명에게 강사활동을 지원했고 도내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 청소년에게 18,072회, 총 18만 명에게 학습을 지원했답니다.
취업을 원하는 분에게는 일자리를!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에게는 평등한 학습권을 보장하는 2019년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신규강사 모집은 경력단절여성, 청년, 직업교육훈련수료자 등이라면 누구나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2019년 새로워진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을 만나보세요분야20182019기대효과일자리 지원신규강사 활동지원신규일자리 창출 중심기존강사 활동 지원일자리 연속성 유지 중심일자리 안정성 유도학습서비스기관별 운영학습수혜자의 시군별 편차 존재강사관리 일원화시군별 균형있는 지원보편적 교육복지 실현교육 분야보충학습, 문화예술 창의 과학, 인성함양기존 4개 분야+세계시민(다문화)교육인성 및 공동체 교육강화평생교육진흥원 교육운영 방법전 과정 민간운영기관 공모 위탁평생교육원 직접 운영※전문교육 공모위탁강사기본과정 표준화교육수준 제고

지난 2018년과 달리 올해는 더 많은 지원과 혜택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신규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일자리 안정성을 유도하기 위해 기존 강사의 활동도 지원하며 강사 관리의 일원화로 시군별 균형있는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답니다.
교육 분야도 기존 4개에서 세계시민(다문화이해)교육이 추가돼 더 많은 교육의 기회가 마련됐다는 사실!
전 과정 민간운영기관에 공모를 위탁했던 지난해와 다르게 올해부터는 평생교육진흥원이 직접 운영하게 되었답니다.
그렇다면 교육 과정별로 어떤 내용이 준비되는지 예를 들어 알아볼까요?

분야 주요 교육 내용(예시)
보충학습 – 기초보충학습(국,영,수 등), 영어뮤지컬
-학습코칭/상담 멘토
– 그림책을 통한 국어문해 프로그램
창의과학 – 코딩(스마트로봇, 피지컬컴퓨팅, 자율주행자동차 체험)
– 드론 조종, 드론 자유비행실습
문화예술 – 업사이클링(재활용), 사진, 미디어, 목공체험, 공예
– 유물제작, 역사탐방
– 체험뮤지컬, 그린맵 만들기, 전래놀이 등
인성함양 – 독서를 통한 인성교육
– 공동체 및 배려의식 함양, 심리상담·치료 등 정서지원
– 창의인성교육을 통한 자기주도학습 유도
세계시민(다문화이해) – 세계시민의 덕목, 글로벌 다문화에 대한 열린마음
– 이주민 강사를 활용한 자국언어 및 문화 공유

보충학습, 창의과학, 문화예술, 인성함양, 세계시민(다문화이해) 교육이 준비된 2019년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강사양성 교육도 무료로 받고 아이들도 가르칠 수 있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강사로 활동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사비도 지원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관심 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바로가기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신규강사 모집 (영상 자막)

자막다시 일하고 싶다
다시 일하고 싶은 경력 단절 여성
취업을 해야 하는 구직자
보람된 일을 하고 싶은 대학생 등을 위해
경기도가 강사를 모집한대!
무슨 강사?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신규강사 모집
문화예술
보충학습
창의과학
인성함양
세계시민교육 분야
강사양성 교육을 무료로 받고
아이들을 가르치고
강사비도 지원받을 수 있는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신규강사 모집
대상: 대학생, 경력단절여성, 일반 도민 등
지원기간: 2019.3.25.(월)~4.5.(금)
어머~ 이건 지원해야 돼!
지금 바로 검색창에서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검색 www.gill.or.kr로 접속하세요
031-547-6548, 6549, 6556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