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경기도, 가맹사업 vs 대리점 분야 분쟁조정에 필요한 운영 지침 마련한다
조회수
164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9.03.05
경기도, 가맹사업 vs 대리점 분야 분쟁조정에 필요한 운영 지침 마련

우리가 흔히 자주 가는 음식점, 카페 등이 대부분 프랜차이즈 가맹점이라는 거 알고 계시나요?
다양한 프랜차이즈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가맹사업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아무래도 브랜드의 가치가 있기 때문에 따로 홍보를 하지 않아도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고 이용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택을 하고 있는데요. 좋은 것도 잠시 운영 중에 발생이 되는 트러블로 인하여 가맹사업 분쟁조정이 필요한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답니다.

그리하여 경기도가 가맹사업과 대리점 분야 분쟁조정에 필요한 운영 지침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함께 살펴보아요.

대리점 분야 분쟁조정 신청하세요!

대리점 분쟁조정협의회 운영세칙 제정

  • 운영세칙분쟁조정의 신청, 분쟁사건의 조사, 전문가 등 의견청취, 합의권고 또는 조정안 제시
  • 신청방법경기도 차세대 융합기술원연구원 A동 3층 경기도 공정거래센터 방문하여 신청
  • 관련문의공정거래 분쟁조정 통합시스템, 경기도청 분쟁조정팀(☎031-8008-5555)
공정거래 분쟁조정 통합시스템

지난 27일 경기도는 대리점 분쟁조정협의회를 열고 운영세칙을 제정했는데요,
운영세칙에는 분쟁조정의 신청, 분쟁사건의 조사, 전문가 등 의견청취, 합의권고 또는 조정안 제시 등의 내용이 담겨있답니다.

대리점 분야 분쟁조정을 희망하는 사람은 경기도청 분쟁조정팀(☎031-8008-5555)이나 공정거래 분쟁조정 통합시스템 홈페이지 또는 경기도 차세대 융합기술연구원 경기 공정거래센터를 방문해 신청해주세요.

경기도는 조정의 공정성과 신속성이라는 두 가지 가치를 잘 조화시켜 경기도민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가는 협의회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