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도민 민원, 이제 경기도 SNS 소통관이 실시간으로 응대해드립니다!
조회수
343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8.10.31
도민 민원, 이제 경기도 SNS 소통관이 실시간으로 응대해드립니다!

SNS를 이용해 도민의 민원을 신속하게 응대하고 소통하고자 경기도가 SNS 소통관을 지정·배치해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합니다.

소통민원 창구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 정보통신망을 기반으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민원 창구를 말합니다.

소통민원은 일반민원·전자민원과 달리 정식 문서 신청이 아닌 SNS 등 정보통신망을 통해 상호 의사소통을 하는 형식으로 보다 자유롭게 도민의 의견과 민원 접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경기도 및 공공기관 부서 단위로 1명의 SNS 소통관이 지정되는데요,
총 168명의 SNS 소통관이 부서별 민원사항을 신속처리하고 부서별 도정 정책을 홍보하는 업무를 맡게 됩니다.

경기도 SNS소통관은 이렇게 운영됩니다
경기도 SNS소통관
경기도민 
실시간 소통 
민원제기 
실시간 민원 응대 및 도정홍보

SNS 소통관은 수평적 소통과 이를 통한 직접 민주주의 실현이라는 목적으로 실시되는데요,
실시간 민원 응대가 가능해지면 신속한 민원 처리는 물론 대화형 양방향 소통을 통해 도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도정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답니다.
11월 1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하는 SNS 소통관!
보다 원활한 소통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오는 2019년부터 전산 시스템을 도입하고
적극적인 소통활동에 나서는 부서와 소통관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인데요.
도민들과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고 도정 홍보를 활발히 해 나갈 SNS 소통관들의 활약을 기대해주세요!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