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식품위생업소 저금리 융자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합니다!
조회수
436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8.10.19
식품위생업소 저금리 융자사업 지원 대상을 확대합니다!

이제 막 음식점을 창업한 A씨.
예상치 못하게 자금이 필요해도 지금까지는 저금리 융자를 지원받을 수 없었는데요,
그동안 A씨처럼 6개월 미만의 신규 음식점과 대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운영하던 분도 경기도가 지원하는 1%의 저금리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지난 10월 15일 열린 식품진흥기금 심의위원회에서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투자비용 융자 대상기준 완화 안전이 통과되었기 때문이랍니다~

최저임금제 상향 및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한 식품위생업소 영업주들의 시설개선 투자비용 부담을 덜고 식품위생업소 환경 개선을 통해 도민들에게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대상을 확대하게 되었답니다.
영업주들이 보다 편리하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농협은행 경기지역본부와 협의해 기존 시·군 지부에서 도내 모든 농협은행 지점으로 영업점을 확대했다는 사실!
대출을 원하는 영업주는 각 시·군 위생부서 및 가까운 농협은행을 찾아 문의하면 된답니다. 참 쉽죠?

식품위생업소 저금리 융자사업 지원 대상 확대 
6개월 미만의 신규 음식점, 대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지원 가능

신청: 모든 농협은행 지점
지원한도: 제조가공업소 최대 5억 원, 접객업소 최대 1억 원
지원조건: 금리 1%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
※모범음식점: 최대 3,000만원 추가 융자 가능 (1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
가능금액: 개인금융신용도 및 담보설정여부 검토 후 확정
※신용도 및 담보 부족 시 경기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담보 이용 가능

대출한도는 제조가공업소의 경우 최대 5억 원, 접객업소는 최대 1억 원이며 조건은 금리 1%로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 방식입니다.
모범음식점의 경우 1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조건으로 최대 3,000만원까지 운영자금을 추가로 융자받을 수 있답니다.
융자가능금액은 개인금융신용도 및 담보설정여부를 검토해 확정되며 신용도나 담보가 부족할 경우 경기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담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융자 지원 대상 기준이 완화되면 많은 식품위생업소 영업주들의 시설개선 및 영업소 운영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앞으로 보다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제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니 지켜봐주세요~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