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원스톱 민원처리로 도민 편의 UP! 언제나 민원실이 달라집니다
조회수
7544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8.09.19
원스톱 민원처리로 도민 편의 UP! 언제나 민원실이 달라집니다

도민 민원 해결의 최전선! 경기도청 언제나 민원실이 10월 1일(월)부터 달라집니다.
그동안 여권발급 중심이었던 업무형태를 줄이고 신속하고 폭 넓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언제나 민원실 명칭이 열린민원실로 변경되고 원스톱 민원처리제 등 새로운 민원서비스를 선보이게 된답니다.
민원서비스가 어떻게 달라지는 지 궁금하시다고요?
지금까지 6팀 44명으로 구성됐던 언제나 민원실은 5팀 38명이 근무하는 열린민원실로 개편되며 언제나 민원 1, 2팀 16명을 통합해 11명이 근무하는 민원팀이 신설되는데요, 이와 함께 민원조정관을 통한 원스톱 민원서비스 등 새로운 민원서비스를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경기도 언제나 민원실이 달라집니다
※2018년 10월 1일(월)부터 변경될 예정입니다

언제나 민원실 명칭이 변경됩니다
언제나 민원실→열린민원과
※민원실 출입문에는 열린민원실로 표기됩니다

원스톱 민원처리로 더욱 편리하게 바뀝니다
기존 업무는 물론, 민원안내, 접수, 보완, 처리까지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전담공무원(민원조정관)이 1:1 맞춤형민원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운영시간을 꼭 확인해주세요!
월·수·금요일: 09:00~18:00
화·목요일: 09:00~21:00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
※우만동 여권민원실은 변동사항 없음

이번 개편은 그동안 민원 처리를 담당했던 민원조정관이 담당부서를 찾지 못해 서로 미루는 소위 부서 간 핑퐁으로 발생했던 2차 불만 민원을 막기 위해 이뤄지게 되었는데요, 민원조정관은 전담인력 4명이 배치돼 민원 접수부터 답변까지 모든 민원에 대해 1:1로 제공됩니다.
여권 업무가 줄어드는 건 아닌지 걱정되신다고요? 기존 업무도 물론 계속 운영되니 걱정마세요!
하루라도 빠르고 공정한 민원처리를 위한 경기도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민원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언제나 민원실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열린민원실 바로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