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2018년 따복공부방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갈 여러분들을 모집합니다!
조회수
2025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8.02.20
2018년 따복공부방을 더욱 따뜻하게 만들어갈 여러분들을 모집합니다!

학습형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교육비 완화와 교육복지까지 실현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이렇게 좋은 게 정말 있는지 궁금하시죠? 바로 경기도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 함께 진행하고 있는 따복공부방의 이야기랍니다.

따복공부방은 지난 2017년부터 운영돼 왔는데요, 지난해 무려 323명의 강사를 양성하고 14개 시·군 144개 기관의 10,655명의 학생에게 사업을 지원했답니다.
이렇게 좋은데~ 올해도 안 할 수 없겠죠?

올해는 도내 31개 전 시·군, 420개 기관을 대상으로 1,000여명의 강사를 양성하고 2만 명의 학생들에게 학습을 지원할 예정이라는 사실!

그런 따복공부방을 올해 맡아 운영할 기관을 2월 23일(금)까지 모집했는데요.
3월 8일(목)까지 4개 분야 를 운영할 기관을 재공모합니다!

따뜻하고 복된 공부방! 2018 따복공부방이 달라집니다

도내 대학생,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를 모집해 강사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수료한 강사들이 도내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보충학습, 문화예술 교육 등 프로그램을 지원해주는
따복공부방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예정인데요.
학습형 일자리 창출과 사교육비 완화를 통해 교육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지역공동체 기반의 학습 지원 서비스랍니다.

따복공부방이란? 
학습형 일자리 창출 및 사교육비 완화를 목표로, 저소득층,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배려대상의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교육복지 실현을 위한 지역공동체 기반 학습 지원서비스입니다.

구직자
학습형 일자리 창출
교육소외계층
사교육비 완화
교육격차 해소
교육복지 실현

따복공부방은 지난해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되어 찾아올 예정인데요,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기회의 형평성을 제고하기 위해 경기 북부지역까지 학습지원 지역을 확대!
교육을 통해 양성된 강사가 도내 31개 시·군으로 찾아가는 학습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놀이치료나 심리상담 등 소외계층 아동의 정서지원도 같이 수행할 예정이라니 올해도 따복공부방을 많이 이용해주세요~

따복공부방을 함께 만들어갈 여러분들을 모집합니다

재공모 지원분야는 신규강사 양성 및 학습지원 사업에서 문화예술 분야며 기존강사 관리 및 학습지원 사업에서는 보충학습, 창의교육, 문화예술로 총 4개 분야입니다.
모집 분야별로 프로그램 커리큘럼 개발 및 수행역량을 갖춘 법인(단체)면 지역과 상관없이 응모 가능합니다.
3월 8일(목)까지 공모사업 신청서 및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분야별 일정에 따라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월말까지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공모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경기도 평생교육진흥원 행복배움실(☎031-547-6542, 2640)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경기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