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뉴스/소식

생생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노키즈존 확산, 어떻게 볼 것인가?
조회수
1966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6.03.17

일하는 경기도 _노키즈존 확산, 어떻게 볼 것인가? _노키즈존에 대한 경기도민 인식 조사결과

 

최근 카페나 음식점 등에서 아이를 동반한 고객의 출입을 제한하기 위해 노키즈존(No Kids Zone)을 도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아이의 소란스런 행동과 이를 방치하는 부모의 행동이 노키즈존 확산의 주된 원인이지만 매장에서 발생한 안전사고의 책임은 업주에게 있다는 법원 판결도 주요 이유 중 하나이다.
– 2016년 2월 18일 경기도 이야기 중 –

 

“우리 업소에는 O세 이하의 어린이는 출입을 금지합니다.”

어린이의 출입을 제한하는 ‘노키즈존’에 대한 경기도민의 인식 조사결과가 지난 2월 발표되었다.

노키즈존을 둘러싸고 찬반 입장이 팽팽한 가운데, 경기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2016년 2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모바일 설문조사 기관인 오픈서베이(open survey)에서 조사한 결과로 대표적인 설문내용과 설문결과는 다음과 같다.

 

경기도민에게 노키즈존에 대해 물어봤습니다.

 경기도민 대다수는

  “카페나 음식점 등 공공장소에서 아이들로 인해 불편을 경험한 적이 있다.”
  “어린이 고객들로 인한 갈등이 앞으로도 계속 증가할 것이다.”
  “노키즈존 매장을 이용할 의향은 강하지 않지만, 특정 행위 규제하면서도 아이를 배려하는 다양한 조치들이 우선적으로 필요하다”

 

20160311174739387164258

 

노키즈존 확산에 따른 경기도의 해결 과제

  • 경기도는 사회적 갈등을 줄일 수 있도록 공공장소 이용에 관한 캠페인과 인성교육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
  • 육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육아 인프라를 확충하고 육아 네트워크를 다변화하는 등의 정책지원이 필요하다.

출처 : 노키즈존 확산 어떻게 볼 것인가, 경기연구원

 

경기지기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