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뉴스/소식

생활/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식당 시설개선 비용 부담 이제 경기도가 덜어드리겠습니다!
조회수
217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7.10.27
식당 시설개선 비용 부담 이제 경기도가 덜어드리겠습니다! ‘건물 자체가 노후되어 있고, 식당 문 연지도 오래돼 시설이 많이 낙후됐어요’ ‘시설 개선하는데 한두 푼 드는 것도 아니고,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아 엄두가 나지를 않네요’

경기도 내 A식당 업소 주인의 고민입니다.

네 맞습니다. 이게 현실인데요, 사실상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하려면 비용 부담이 커 선뜻 나서기 쉽지가 않죠.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식당업소 관계자분들을 위해 경기도가 지원합니다! 어떻게 지원해드리냐고요?

제과점과 일반식당 등 식품접객업소와 식품제조가공업소의 시설개선 비용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1% 저금리로 융자사업을 지원합니다!

여러분, 이제 쾌적한 시설에서 식당 운영할 수 있겠는데요~?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 함께 살펴봅시다!

식품 업소 위생 수준향상 위한 시설개선 융자사업 지원

시설개선 사업은 경기도 식품진흥기금을 재원으로 하고 있는데요.

경기도는 조금 더 많은 업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2017년 융자사업비를 당초 56억 원에서 13억 원을 증액, 69억 원으로 확대해 편성했습니다!

제조가공업소의 경우 최대 5억 원까지, 접객업소는 최대 1억 원까지 융자 받을 수 있으며 융자조건은 상환금리 1%로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해야 한답니다. 여기서 모범음식점일 경우에는 최대 3,000만원까지 운영자금을 융자받을 수 있으며, 1년 거치 2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이랍니다.

융자 가능금액은 개인금융 신용도 및 담보 설정 여부를 검토해 확정되는데요, 신용도와 담보가 부족할 시 경기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 담보로 융자 받으실 수 있다는 거~!!

식품 업소 위생을 위한 경기도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쭈욱~

잠깐! 지원 대상은 경기도 내 식품위생업소로 영업신고 후 6개월이 지나야 한다는 사실!

경기도는 지난 1993부터 총 3,577개 업소에 1,488억 원을, 올해는 현재까지 40개 업소에 54억 원을 융자 지원했는데요.

앞으로 경기도는 더 많은 업소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융자사업으로 노후화된 시설을 개선해 도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융자를 원하는 업소는 각 시·군 위생부서와 농협은행 시·군 지부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경기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 3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서식품안전과 담당한정화 문의031-8008-36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