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뉴스/소식

생활/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미래를 준비하는 G-NEXT! 게임 진입 장벽을 깬 2년의 성과를 돌아보다
조회수
316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7.08.01
미래를 준비하는 G-NEXT! 게임 진입 장벽을 깬 2년의 성과를 돌아보다

나날이 성장해 나가고 있는 게임산업!
열정과 노력으로 게임산업에 도전하는 인재들을 적극 지원하고자 하는 경기도의 노력도 계속되고 있는데요~
게임산업의 미래를 위해 경기도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바로 ‘게임창조오디션’! 벌써 6회나 진행된 이 오디션을 통해 정말 많은 게임들이 주목을 받았었죠~
최근 진행된 오디션은 지난 5월 열린 PlayX4 행사장에서 일반인 투표로 최종 순위가 결정되었는데요, 그 인기가 대단했답니다.

그리고 게임을 만드는데 필요한 지원금이나 게임 회사와의 연계, 인재 개발 및 개발 공간 지원 등 아낌없는 지원을 계속하고 있다는 사실!

게임의 진입 장벽을 과감히 깨고 있는 G-NEXT! 지난 2년간의 성과를 한 번 돌아볼까요?

게임의 미래를 만나다! ‘게임게임창조오디션’ 사진

게임을 좋아한다면! 아직 출시되지 않은 게임을 미리 만날 수 있는 기회를 놓칠 수 없겠죠?

최근에는 VR/AR을 게임에 접목시키는 아이디어가 많아 게임창조오디션 현장을 찾는 분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아이디어와 화려한 그래픽! 그리고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날 수도 있고 게임을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어서 9월에 있을 게임창조오디션 역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답니다~

차세대 게임 콘텐츠 발굴 및 게임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는 게임창조오디션! 개발비 지원부터 개발공간 제공, 상용화지원,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이 계속되고 있는데요~ 각 게임 전문가들의 조언도 얻을 수 있어 게임을 개발하는 분들이라면 꼭 참여해보시는 게 좋답니다!

제2회 게임창조오디션 3위 수상 <집연구소 '코즈믹온라인'>

“한두 평 정도의 열악한 환경의 연구실, 그 곳에서 함께한 우리 대학 친구들이 게임오디션을 수상한 뒤 학생 창업 우수 사례로 인정을 받게 되었어요. 학교로부터 공간과 지원도 받고 신규 고용을 창출하는 등 안정적으로 회사를 운영하고 있답니다.”

집연구소는 게임창조오디션 수상 이후 러시아 에스피릿 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네덜란드 스필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마쳤답니다!

제3회 게임창조오디션 1위 수상 <키위웍스 '마녀의 샘2'>

사진

“게임창조오디션의 개발지원금과 입주공간 지원 및 번역과 마케팅 등 후속 지원 등을 받았어요. 비주류 게임을 개발하는 소규모 회사 입장에서는 안정적으로 게임을 운영할 수 있었죠. 차기작 개발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고요. G-NEXT에 정말 감사합니다. 제공해주신 입주 공간에서 개발되고 있는 차기작 마녀의샘3도 출시 전부터 각종 대회를 휩쓸고 있답니다.”

키위웍스는 중국 TabTab 퍼블리싱 계약(수익 쉐어)을 체결했답니다! 2016년 6월 중국, 일본 등 글로벌 출시를 한 뒤 2017년 9월에는 마녀의샘3가 출시될 예정이라는 사실! 우수한 평점으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도 했는데요~ Kgc2016 우수게임상, OGN G-Rank Seoul 특별상, 2016 올해를 빛낸 게임에도 선정되었답니다~ 앞으로 출시될 마녀의샘3도 2017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TOP20 선정됐을 뿐 아니라 제18회 힘내라! 게임상 대상 후보작으로 선정되었다는 거~ 기대되시죠?

제3회 게임창조오디션 2위 수상 <콰트로기어 '블랙위치크래프트'>

사진

“엔씨소프트 등 유명 게임사에서 오랫동안 기획과 개발 업무를 담당하다 1인 개발사 콰트로기어를 창업하게 됐을 때는 몰랐죠. 게임창조오디션에 도전하고 수상한 뒤 G-NEXT센터에 입주까지 하게 되어 정말 기뻤습니다. 센터 내에서 경기게임아카데미 프로젝트 심사에 참여하게 됐는데 예비 창업자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가까이에서 보게 된 것도 참 좋았던 것 같아요. 앞으로 후진 양성에 계속 기여하고 싶습니다!”

콰트로기어 대표는 게임창조오디션 이후 경기게임아카데미 전문 강사로 활동하게 되었는데요~ 그곳에서 새로운 게임 개발자들의 꿈을 키워주고 있답니다.

가능성을 열다! 차세대 게임 지원!

경기도는 현재 다양한 방법으로 게임 개발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차세대 게임 개발 지원 업체로 선정된 ㈜일리언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2016 경기 차세대 게임 개발지원 업체 <㈜일리언 '프레타VR'>

“개발 지원업체로 선정된 이후 42명의 신규 인력을 채용하게 되었습니다. 내부 개발 경쟁력도 강화되고. 이제는 VR분야에서는 드문 VR MORPG 게임 개발에 도전하고 있어요.”

개발 지원 업체로 선정 된 이후 정말 큰 성과를 얻게 되었는데요~GDC 2017(Global Developers Conference 2017) 베스트 피치(GDC Best Pitch)로 선발되었답니다!

미래 게임 인재를 위한 ‘게임영재캠프’ 사진

게임업계를 이끌어나갈 영재들을 한 자리에 모아 그들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키워주는 게임영재캠프! 벌써 2회나 진행되었는데요~ 아이들의 관심이 정말 뜨거웠답니다. 게임은 나쁜 영향을 미친다는 어른들의 편견을 깨고 아이들을 응원하게 만들어주는 게임영재캠프~ 참가한 학생들은 현역 개발자 못지 않은 열정과 기량으로 게임 분야 전문가들에게 자신이 만든 게임을 직접 발표하고 조언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어요.

아이들이 만들었다고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게임들도 있었는데요~ 전문가들도 깜짝 놀랄 정도의 재능에 앞으로 우리 게임 산업의 미래가 기대되었답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게임영재캠프. 캠프만 참가한다고 끝이 아니죠~ 꿈을 키우기 위해 어떻게 하고 있을까 궁금하지 않으세요?

제1회 경기게임영재캠프 1위 수상 <리턴제로(return0;)>

“게임 개발자가 되고 싶은 제 꿈을 반대하시던 부모님이 이제는 지원해 주고 계십니다. 공부도 하고 노력하는 모습에 마음을 돌려주셨죠.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지원을 받게 되면서 꿈을 이루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제2회 경기게임영재캠프 1위 수상 <새미클론(;)>

“심사위원으로 참석한 국내 대표 게임사 넥슨 관계자분이 훗날 회사로 반드시 영입하고 싶은 게임 개발 인재라고 평가를 해 주셨더라고요.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보니 앞으로 더욱 노력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게임 개발의 꿈을 도와주는 ‘경기게임아카데미’ 경기게임아카데미로고 및 내부 모습

게임 창업을 꿈꾸고 있는 여러분께 꼭 필요한 곳!
바로 게임과 관련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경기게임아카데미입니다! 함께 배우는 수강생끼리 피드백도 나누고 교류하면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는 곳이라는 사실!

교육 기간 동안 메이저 게임 기업 전·현직 실무자의 1:1 멘토링은 물론 강의, 외부 강사의 세미나 등 수업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답니다. 프로그래밍부터 그래픽 등 세부적인 기술 교육 뿐 아니라 회계나 투자유치 등 창업을 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실무교육까지 배울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아직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렇다면 경기아카데미 1기 수료생들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볼까요?

경기게임아카데미 1기 <주니게임즈>

“수능 시험을 1주일 앞두고 게임 개발자라는 꿈을 위해 대학 진학도 포기한 채 경기게임아카데미를 선택했는데요, 대학공부에 미련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 게임을 개발할 때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부분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된 것 같아요.”

교육 과정을 함께 한 동료와 초기 프로토 타입을 제작한 후 7일 만에 블리츠크랭크 미러전이라는 게임을 개발해 출시한 주니어게임즈 대표! 블리츠크랭크 리러전은 인기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IP로 만들어진 게임인데요, 구글 플레이 스토어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답니다.

경기게임아카데미 1기 <둠스데이스튜디오>

“대학 입학 후 프로그래밍을 알게 되었는데요, 군대 제대 전 아카데미에 대한 정보를 우연히 찾게 돼 명문대를 자퇴하고 경기게임아카데미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아카데미에서 인디게임 개발을 목적으로 한 사람들과의 자연스러운 네트워킹을 통해 협업과 정보 교류가 효율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었고 현업에 종사하던 강사진들의 효율적인 강의로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최소화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수강생들과의 자연스러운 선의의 경쟁 구도를 통해 개발 의욕을 증진 시킬 수 있었던 것도 많은 도움이 되었죠.”

둠스데이스튜디오 대표는 과거부터 게임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보드게임을 만드는 것부터 시작해 디자인 공부를 했으니 프로그래밍을 배운 뒤 다소 늦게 게임 개발에 발을 들이게 되었답니다. 개발 초기에는 게임을 빠르게 뽑아내는 것을 목표로 블리츠크랭크 미러전, 아리 키우기 등 평소에 관심있는 소재로 게임을 만들다 100만 이상의 유저들의 피드백으로 개발 역량을 높이고 최근에는 LAB Escape라는 로그라이크 장르를 첨가한 러닝 게임을 개발 중이랍니다~

경기게임아카데미 1기 <오잉스>

“명문대 졸업과 대기업 근무라는 타이틀을 포기하고 게임 개발을 위해 경기게임아카데미를 지원했는데요, 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사무공간으로 출퇴근 습관도 기르고 현업 전문가의 피드백을 통해 혼자 알기 어려운 고급 지식들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양한 분들과 교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창업교육, 마케팅지원 등이 많이 도움되었답니다.”

오잉스 대표는 아카데미 과정 중 개발한 게임의 꾸준한 다운로드 성적을 거뒀는데요~ ‘슬라임 어디까지 키워봤니’는 약 15만 다운로드, ‘물고기 어디까지 잡아봤니’는 약 15만 다운로드, ‘아리 키우기’는 약 25만 다운로드, ‘아리 키우기: 포로 농장’은 약 7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는 사실!

어떠세요? 게임산업 육성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경기도의 모습! 다양한 지원으로 게임 인재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경기도의 지원을 받은 분들이 창업을 하고 꿈을 키우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정말 대단하는 생각이 듭니다. 지속적인 게임산업 지원을 위해 G-NEXT 센터도 개소한 경기도! 우리나라 게임산업의 발전과 여러분의 꿈을 이루는데 앞으로도 계속 함께하겠습니다~

경기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 3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서콘텐츠산업과 담당김종현 문의031-8008-4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