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소식

생활/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즐거운 경기도

제목
‘진짜 DMZ를 만나다’ 44일간 펼쳐지는 DMZ 여행 “지금 당장 떠나지 말입니다”
조회수
1080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7.05.10
‘진짜 DMZ를 만나다’ 44일간 펼쳐지는 DMZ 여행 “지금 당장 떠나지 말입니다”

누구나 알지만 아무나 못 가는 곳.
우리 땅이지만 쉽게 허락되지 않는 곳, DMZ.

지금까지 만났던 DMZ와 차원이 다른! 진짜가 나타났다~!

44일간 좁은 문을 활짝 열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제 어렵게 가지 말고 쉽게 떠나세요~
캠프그리브스에서 특별한 DMZ 세상이 펼쳐집니다!

DMZ 가는데 뭐가 필요해? 복잡한 방문 절차는 NO! 투어버스 구입만 하면 OK!

“그 어려운 일, 경기도가 해냈지 말입니다.”

방문 3일 전 별도의 예통을 신청한 후 군부대의 허가를 얻어야만 했던 DMZ관광이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바뀌었습니다~

어떻게 바뀌었냐고요?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에서 ‘캠프그리브스 투어버스’ 상품만 구입하면 끝~! 참 쉽죠?

캠프그리브스에서 바라본 태양의 후예 체험장

반나절 일정의 투어버스는 지하철 2호선 합정역에서 출발하는데요~ 개막식이 열리는 5월 17일(수)부터 매주 토,일요일 하루 2회씩 6월 30일(금)까지 운영됩니다.

상품에는 왕복 투어버스는 물론, 전문 안내 가이드, 드라마 ‘태양의 후예’ 군번줄 체험, 크로마키 사진 체험, DMZ 캠프그리브스 전시회 등이 모~두 포함돼 있다는 사실!

이렇게 풍성하게 준비된 투어버스의 가격은? 두둥~
단 돈 1만원! 이게 무슨 일이죠? 이렇게 좋은데 안 갈 수 있나요~

출발시간은 토, 일요일 오전 9시와 오후 2시인데요, 버스 한 대당 30명으로 제한해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선착순으로 판매하니까 지금 바로 신청하러 GO! GO!

개막식이 열리는 5월 17일 첫 투어버스에 탑승하시는 전원에게는 고급 캐릭터 인형도 증정한다니 놓치지 마세요!

티켓몬스터 투어버스 관련 문의는 경기관광공사 ☎031-259-4723 또는 이메일(lunar@gto.or.kr)로 해주시면 됩니다.

DMZ 캠프그리브스 투어버스 예약바로가기DMZ 캠프그리브스 투어버스 예약

기존에 운영 중인 DMZ안보관광 버스도 기억해주세요~ 요것도 캠프그리브스로 갈 수 있답니다!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하는데요 평일은 오후 2시, 토·일요일은 오전 10시와 오후 2시 임진각평화누리에서 출발합니다. 캠프그리브스는 물론 제3땅굴, 도라전망대도 모두 둘러볼 수 있으며 가격은 1인당 9,200원!

캠프그리브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해 골라 체험하는 재미도 있어요~

DMZ 캠프그리브스 프로그램바로가기DMZ 캠프그리브스 프로그램 바로가기

문화전시부터 태양의 후예 체험까지~캠프그리브스를 즐겨라!

“DMZ는 아는데 캠프그리브스는 어떤 곳이기에 DMZ 안에 있는 건가요?”

궁금하시죠?

캠프그리브스는 1953년부터 2004년까지 미군이 주둔했던 곳이랍니다. DMZ로부터 불과 약 2km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니, 정말 가깝죠? 최근까지 미군이 주둔했던 만큼 미군의 흔적과 분단의 현실을 생생히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이자 영화 ‘라이언 일병 구하기’의 부대 주둔지였다는 사실! 이 정도로도 깜짝 놀랄만한데 민통선 내에서 유일하게 일반인이 숙박할 수 있는 최북단 유스호스텔이 운영 중이랍니다.

지난해 캠프그리브스를 방문한 분들이 무려 1만 7,000명에 달했다는 거~

캠프그리브스 유스호스텔

이곳 캠프그리브스에서 특별하고 독특한 문화전시가 열리는데요, 바로 전시가 5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개최됩니다!

개막식은 17일 오후 2시 반부터 3시 반까지 캠프 내 볼링장에서 진행되는데요, 딱딱한 형식을 버리고 작은 축제처럼 진행됩니다. 오프닝에서는 3D그라피티쇼가! 감각적인 영상으로 경과보고를 진행한 후 민통선 내 군내초등학교 학생들의 공연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판다 약 500마리의 전시 및 퍼포먼스도 준비돼 있다는 사실!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형식을 벗어 던지고 올 스탠딩으로 진행되는 이번 개막식!! 다과도 준비돼 있고 기념품도 준비될 예정이라니 놓치기 너무 아깝죠?

이번 전시에서는 분단의 현실을 오롯이 바라보고 느낄 수 있는데요, 강주리, 김서량, 허수영 등 신진작가들이 바라본 분단의 모습을 담은 기획전시와 캠프그리브스와 DMZ의 과거·현재·미래를 표현한 상설전시로 이뤄져 있답니다.

전시작품이 너무 어렵게 느껴지신다고요?

걱정마세요! 일반인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하나 대중적인 전시와 유물 등을 만나보실 수 있는데요, JSA의 중립국감독위원회에서 보관 중이던 휴전 협정 당시 국내 군사분계선이 최초로 공식 표기된 지도와 깃발, 유물 등도 전시된답니다. 전문해설사가 함께하니 어렵다 생각하지 말고 참여해보세요!

캠프그리브스에서 다~ 즐기자! 열심히 군번줄도 만들고~ 군복체험도 OK! 크로마키 촬영으로 추억 더하기! 전문해설사와 함께 DMZ 문화전시도 즐겨요~ 유시진 대위가 촬영 대기 중 여기에 있었다고?! 그 때 그 명대사를 다시 한 번~! 내가 바로 태양의 후예다! 사진 찰칵!

또 하나~ 전시가 열리는 캠프그리브스 내 미군 숙박시설, 볼링장, 공동 샤워장 등을 통해 1950년대 당시 주한미군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는 사실!

여기에 ‘태양의 후예’를 소재로 한 막사 체험, 군복 입기, 군번 줄 만들기, 크로마키 등 체험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어요~

유시진 대위가 촬영을 위해 대기했던 그 장소도~!! 명대사도 만나고 직접 태양의 후예 속 군인도 될 수 있답니다. 그 때 그 감동~ 직접 체험하면 즐거움도 추억도 배가 되겠죠?

즐기고 체험하고 느끼고~ 팔방미인 DMZ! 진짜를 만나러 지금 바로 떠나세요!

캠프그리브스(영상 자막)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
대북·대남 방송이 생생히 들리는 분단의 현장
역사의 땅
고민의 땅
생각의 땅
대한민국 현실의 가장 초현실적인 공간
[DMZ로부터 불과 2km 떨어진 곳]
그곳에서 평화와 공존을 이야기하는
캠프그리브스
모두가 알지만 아무나 갈 수 없는 그 곳
진짜 DMZ를 만나다
캠프그리브스 문화전시
일시: 2017.5.17.-6.30
장소: 민통선 내 캠프그리브스
문의: 031-952-0466

경기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 3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서DMZ정책담당관 담당박주원 문의031-8030-2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