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소식

생활/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즐거운 경기도

제목
멀리 갈 필요 있나요? 경기도 속 세계여행~ 맛있는 음식 먹으러 GO! GO!
조회수
577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7.03.14
멀리 갈 필요 있나요? 경기도 속 세계여행~ 맛있는 음식 먹으러 GO! GO!

베트남 쌀국수, 일본의 초밥, 태국 팟타이, 스페인 빠에야 등
우리나라에 비빔밥과 불고기가 있다면 해외에는 각 나라를 대표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생각만으로도 벌써 입 안에 군침이~

요즘 해외여행을 즐기는 분들도 많고 쿡방이 유행하면서 TV도 해외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프로그램 볼 수 있는데, 이미 익숙한 음식들이 있는가 하면 아직 먹어보지 못하고 알지 못했던 음식들도 참 많더라고요.

직접 가서 먹으면 정말 좋겠지만 가고 싶은 모든 나라를 찾아가 먹기에는 무리가 있는 이 음식들! 멀리 가지 않아도 먹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요즘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요~ 여기저기 검색하고 찾아다니기 어렵다면? 저렴하고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만날 수 있는 다문화푸드랜드를 찾아오시는 건 어떠세요?

이곳에 오면 다 있다~! 다문화푸드랜드로 떠나는 음식여행

우리나라가 다문화 사회로 바뀌면서 곳곳에 이주민들이 모여 만든 문화거리가 많이 생겼는데요~ 대표적인 곳이 바로 인천의 차이나타운, 서울의 이태원이 있죠!

여기에 경기도가 빠질 수 있나요~
지난해 행정자치부와 통계청이 발표한 ‘2015 지방자치단체 외국인 주민 현황’ 조사결과에 따르면 국내 거주 외국인 주민은 171만1,013명으로 그 중 54만9,503명(32.1%)이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답니다.

다양한 국적의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는 만큼 각 나라의 문화를 접할 기회가 많은 경기도! 그만큼 다문화 음식들도 더 많이 만날 수 있다는 사실!

커다랗고 좋은 음식점은 아니지만 다양한 나라의 음식점이 모여 있는 곳. 바로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다문화푸드랜드인데요.
주변에서 많이 만날 수 있는 태국, 베트남, 중국 음식부터 우즈베키스탄, 몽골, 캄보디아와 같이 쉽게 만나기 어려운 나라의 음식까지 모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몽골 중국 태국 캄보디아 베트남

이곳의 장점은 현지 그대로의 음식을 만나볼 수 있다는 거~ 참 매력적이죠?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궁금하신 여러분들에게! 몇 가지만 맛보기로 소개해드릴게요.

우즈베키스탄 음식점 ‘타슈켄트’

우즈베키스탄 음식점 ‘타슈켄트’

조금은 낯선 나라 우즈베키스탄! 이름은 들어봤지만 음식은 잘 모르겠다고요? 이곳에서는 러시아 음식으로 잘 알려진 샤슬릭, 보르쉬 등도 맛볼 수 있는데요, 고기는 양고기와 소고기를 사용한 요리가 많답니다~

사장님은 우즈베키스탄 분이라 한국말에 조금 서투시지만 정말 친절했어요! 살짝 넘어 본 주방도 깔끔하고 실내 장식도 굿!

이곳에서는 요리부터 디저트, 반찬까지 모든 것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메뉴판은 테이블마다 붙어 있는데요, 한글이 없다고 당황하지 마세요~ 한글로 적혀 있는 메뉴판을 부탁하시면 사장님이 가져다주십니다.

쌈싸와 브린치키

저희가 먹어본 음식은 잘 알려지지 않은 쌈싸와 브린치키라는 음식인데요, 쌈싸는 고기만두 같은 맛인데 겉이 밀가루 피가 아닌 빵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조금 특이했어요~ 브린치키는 전병같은 음식인데요, 안에 고기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쌈싸는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다며 사장님이 말해주신 추천음식! 브린치키는 맛있어보여서 선택했는데요,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해외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들은 사장님의 추천음식으로 골라보세요! 무엇이든 잘 먹는다! 싶으신 분들은 다른 곳보다 더 많은 음식들을 맛보실 수 있을 거예요~

태국 음식점 ‘타이란나’

태국 음식점 ‘타이란나’

우리에게 익숙한 태국! 태국식 볶음 쌀국수인 팟타이와 볶음밥인 카오팟은 이미 익숙한 음식인데요, 다양한 종류를 맛보실 수 있답니다! 종류별로 나눠 볼 수 있는 깔끔한 메뉴판을 보면서 우선 주문을~!

각 메뉴마다 사진도 있고 음식에 들어간 재료도 메뉴판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취향에 따라 고르시면 된답니다.

팟타이와 카오팟

팟타이에는 함께 주신 땅콩가루를 듬뿍 뿌려 먹었는데 역시 맛있었습니다! 사실 생선요리를 먹어보고 싶었는데요~ 배가 너무 불러서 시키지 못한 게 조금 아쉬움으로 남았답니다. 다음에는 꼭 한 번 시켜보자고 다짐하며 다음 장소로 GO!

생선요리는 2만 원대부터 시작, 다른 메뉴들은 8천 원 선이라 부담 없이 즐기실 수 있습니다!

캄보디아 음식점 ‘압스라 엉고’

캄보디아 음식점 ‘압스라 엉고’

앙코르 와트로 유명한 캄보디아! 많은 여행자들이 찾는 곳인데요, 다른 동남아시아보다 향신료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향신료에 약하신 분들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다는 게 장점이죠!

이곳 다문화푸드랜드에 위치한 캄보디아 음식점 역시 맛있는 음식들이 가득~했는데요. 아쉽게도 한글 메뉴판은 없지만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사장님께 추천해 달라고 하면 맛있게 먹을 확률이 쑥쑥! 진짜 해외 음식점을 찾은 것처럼 메뉴판 사진만 보고 고르는 재미까지!

특히 고기 꼬치는 향신료에 약한 분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이외에도 흥 넘치는 몽골 음식점과 진짜 본토 쌀국수를 맛볼 수 있는 베트남 음식점, 그리고 언제 먹어도 맛있는 중국 음식점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단점은 찾기 어렵다는 것, 그리고 평범한 외관을 꼽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내부는 각 나라의 분위기를 잘 살려내고 있으니 걱정은 NO~

수원역에 위치한 다문화 푸드랜드 맛보기! 어떠셨나요?

수원역 9번 출구

수원역 9번 출구로 나오셔서 출구 반대방향으로 한 블록만 가면 골목이 나오는데요, 그곳에서 바로 보이는 큰 상가 지하에 있답니다~ 골목을 따라 조금만 더 들어오시면 지하로 가는 문을 발견하실 수 있어요!

외관은 조금 허름하지만 깨끗하고 맛있고 저렴한~ 수원역 다문화푸드랜드! 현지 그대로의 음식을 즐기고 싶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보세요!

경기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 3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서홍보미디어담당관 담당박소현 문의031-8008-30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