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소식

생활/정보

여행/문화

경기도안내

일하는 경기도

제목
2017 제1회 UP 창조오디션, 그 뜨거운 현장 속으로 go!
조회수
731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7.02.24
2017 제1회 UP 창조오디션

2017년 제1회 ‘업(UP) 창조오디션’이 23일 오후 3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렸는데요. 그 현장에 경기도가 함께했습니다.

업 창조오디션은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투자자에게 선보이고 투자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UP 창조오디션의 업은 창업, 사업, 기업 등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동시에 붐업, 업그레이드의 UP이라는 의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오디션에는 1차 면접심사를 통과한 5개 기업이 참가했는데요. 5개 기업이 차례대로 발표를 진행했답니다.

체크표시기업발표 순서

기업발표 순서
연 번 팀 명 분 야 사업 내용
1 더케이랩 IOT 유산소운동이 가능한 모바일 기반 IOT 멀티헬스 디바이스 개발
2 소닉더치코리아 제조 음파진동을 이용해 10분 만에 더치커피 추출 장치 제조
3 코머신 SW 기계제품에 대해 해외 바이어들이 쉽고 간편하게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빅데이터 플랫폼
4 투엠아이 SW 지능형 온도제어 급속충전 알고리즘(급속충전배터리 개발)
5 플라스티코스 제조 스킨디톡스가 되는 코스메슈티컬화장품

발표하는 동시에 청중들로부터 가상 투자금을 그 자리에서 모의투자하고 가상이지만 실시간으로 투자가 이어져 현장감을 더했답니다.

청중심사단 모습

이날의 심사는 팀별로 사업설명을 마치면 청중심사단이 기업에 가상 투자금을 모의 투자하고, 전문 투자자 20명으로 이뤄진 심사위원이 채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는데요.

올해 첫 업 창조오디션 수상의 명예는 두 기업에게 돌아갔는데요. 한 기업은 가상투자상, 다른 한 기업에게는 심사위원상 이렇게 두 부문을 나란히 수상했답니다.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사업 지원대상은?

먼저 가상투자상은 이날 청중들로부터 가상 투자금을 가장 많이 받은 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첫 번째 발표주자였던 더케이랩의 ‘자이로핏’이 수상을 했는데요. 가상투자금 1억 200만원을 획득했답니다. 더케이랩의 자이로핏은 유산소 운동이 가능한 모바일 기반 멀티헬스 디바이스 운동기구인데요. 따로 손목에 찰 필요 없이 들고 줄넘기, 훌라후프, 달리기 등 다양한 운동에 적용이 가능한데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연동되어 열량소모량과 운동량 등을 함께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청중심사단 모습

가상투자상을 수상한 더케이랩 대표는 "아무래도 건강과 다이어트는 오늘날 현대인의 관심 높은 분야인지라 청중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청중심사단 모습

업 창조오디션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던 기업은 세 번째로 발표했던 코머신인데요. 코머신은 대한민국에서 제조되고 판매되는 기계제품을 해외바이어가 쉽고 간편하게 검색 및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포털이랍니다.

청중심사단 모습

심사위원 수상을 한 코머신 대표는 "이전 기계제품 수출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 면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던 것 같고 앞으로 해외 투자유치와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는데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청중심사단 모습

경기도는 가상투자상과 심사위원상을 받은 두 기업에게 크라우드펀딩 등록비용 50%를 지원할 예정이며, 수상팀의 판로 확보 등을 위해 주식회사 입점 안내와 자금 확보를 위해 특례보증 지원 안내 등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랍니다.

앞으로도 경기도는 업 창조오디션과 같은 잠재되어 있는 역량 있는 기업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마구마구 발산시킬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며, 기업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기업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랍니다.

경기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 3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부서미래전략담당관 담당전우창 문의031-8008-25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