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 가기

전체 메뉴

 경기도

 뉴스

 민원

 정보

 소통

일하는 경기도

제목
올해 마지막 업 창조오디션 본선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조회수
694
작성자
경기지기
작성일
2016.11.22

2016년 마지막 업 창조오디션, 그 뜨거움 속으로!

 

자격요건은 단 하나!
투자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할 단계에 있는 기업 혹은 개인이라는 것 뿐인 경기도 업 창조오디션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해 일자리를 만들고 우수 기업에게는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2016년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업 창조오디션이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7일까지 모집기간을 거쳐 11월 14일 최종 오디션 참가 기업을 발표했습니다.



팀명 분야 사업내용
리벤 제조 냄새 연기 먹는 엔젤팬
블루오션파워 제조 해류발전기 개발
세련(주) 제조 에어컨 대체 냉풍기 제조
케이온시스템 SW 위치기반 공차 택시 매칭 시스템
씨아이에스포유 IOT 생체인식 마이크로 웨이브 센서
블루시그널 IOT 미래교통상황 예측시스템


이 업체들이 업 창조오디션의 제안 발표를 하는 운명의 그 날!

2016년 11월 18일,
업창조오디션 본선이 열리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 찾아가보았습니다.


60여 명의 청중평가단과 벤처기업 투자자가 참석한 오디션 장에는 긴장감이 감돕니다.
오디션 참가 6팀에게 각각 주어진 7분의 발표시간과 8분의 질의응답시간은 어떻게 흘러갈까요?



page_2


7분 동안 회사의 제품 혹은 갖고 있는 아이디어를 열심히 설명한 후 질의응답을 통해 보완된 설명을 하는 시간.

  "최초의 설치비는 어느 정도로 예상하시나요?"
  "투자자로써 왜 투자해야 할까요?"
  "차기 라인업은 어떻게 되나요?"
  "시제품의 가격대는 어느 정도로 예상하시나요?"
  "경쟁사가 이미 있는데 왜 사용자가 사용해야 할까요?"


날카로운 질문에도 오랜 시간의 준비로 침착하게 답하는 참가팀들. 그 시간 동안 청중평가단에겐 할 일이 하나 더 있습니다.


page_5


바로 업 창조오디션 행사현장에서만 진행되는 모바일 가상투자에 참여하는 것!
가상 투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참가팀을 선택한 후 기업에 투자 금액을 최소 20만원부터 최대 200만원까지 입력하여 투자확정하기까지 해 봅니다.


page_1


이처럼 15분의 시간은 흘러, 뜨겁고 치열했던 올해 마지막 업 창조오디션 6팀 중 어떤 팀이 가장 많은 투자금을 받았을까요?



page_4


가상투자상은 바로!
생체인식 마이크로 웨이브 센서를 소개한 '씨아이에스포유'에게 돌아갔습니다.


IMG_7503_1


짝짝짝


'씨아이에스포유'의 생체인식 마이크로 웨이브 센서는 호흡 및 심장박동 신호 등을 1미터 거리에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스템은 생체인식 보안시스템, 중환자 심장박동 및 호흡 관찰, 독거노인의 재실 유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시장에 적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수상 팀에게는 크라우드펀딩 등록비용 뿐만 아니라 입주공간과 창업보육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와 연계해 지원합니다.

업 창조오디션에서는 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자체 및 협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우수 스타트업기업에게는 투자형크라우드펀딩(온라인), 투자워킹그룹(오프라인) 등의 융합형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합니다. 올해는 7개 스타트업에 19억 8천만 원의 투자금을 유치하였으며, 내년에도 꾸준히 실시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을 꺼내놓은 치열하고 뜨거운 현장.
업 창조오디션은 솟구치는 아이디어와 불타는 열정을 가진 스타트업 기업들의 도전을 기대합니다.



경기넷지기



※ 본 콘텐츠에는 유료이미지가 포함돼 있습니다. 콘텐츠 전체 또는 일부를 이용할 경우 저작권에 위배될 수 있으므로 인용 시 주의 바랍니다.

공공누리 제 3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 제 3유형(출처표시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