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 콜센터
2015년 8월 20일부터 경기도 민원처리시스템이 국민신문고 시스템으로 통합되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120경기도콜센터를 통한 민원 신청이 가능하며, 민원처리 진행사항 및 처리결과를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열람 가능합니다.

- 도정관련문의
- 세금관련, 경기도 홈페이지 이용안내, 기관, 부서 전화번호안내 등 민원사무, 도정안내
- 교통관련문의
- 경기도 버스정보시스템 (GBIS) 이용, 버스 노선 안내, 대중교통 인허가 부서 및 대중교통 불편신고 안내
- 여권관련문의
- 경기도 31개 시,군 여권민원실 위치, 연락처, 업무시간 및 구비서류 등
- 기타
- 환경, 관광 등 각종생활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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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전화상담
- 연중무휴 24시간, 국번없이 120번 (타 지역 03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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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2문자상담
- 경기도 궁금증이나 불편사항을 휴대폰문자로 문의하면 상담사가 빠른 시간 내에 문자로 답변 제공
- 연중무휴 24시간
- 문자메세지 작성 후 031-120으로 전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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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4농아인 수화상담(화상통화)
- 핸드폰의 영상통화를 통하여 수화상담 서비스 제공
- 평일 09시 ~ 18시
- 씨토크 전화기 070-7947-3939 (행정기관의 업무 뿐 아니라 일상생활 지원을 위한 상담도 제공)
농아인을 위한 앱상담 채널 어플 기능 접속번호 비고
경기도콜센터문자상담 031-120 365일 24시간 상담(일반인 + 농아인 상담)
imo영상, 채팅상담(수화상담) 010-8582-7120 평일 상담(농아인 전용상담)
Vonage영상, 채팅상담(수화상담) 010-8582-7120 평일 상담(농아인 전용상담)
카카오톡(페이스톡)영상, 채팅상담(수화상담) 010-8582-7120
ID : 120ggcall평일 상담(농아인 전용상담) -
- 05외국어 상담(19개 언어 상담서비스 제공)
- 굿모닝 120경기도콜센터 상담 : 영어, 일어, 중국어, 베트남어, 몽골어
- BBB코리아 연계 상담 :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독일어, 포르투갈어, 아랍어, 폴란드어, 터키어, 스웨덴어, 태국어,말레이시아어, 인도네시아어, 인도어
- ※경기도와 BBB코리아는 언어의 장벽이 없는 경기도를 함께 만들어갑니다.